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TV 하이라이트/14일]

입력 | 1998-08-13 19:30:00


▼다큐멘터리의 세계―오대호의 비밀〈EBS 오후7·10〉

캐나다 남부 온타리오주를 통과해서 7백㎞ 가량 길게 이어지는 나이애가라 단층애를 따라 오대호의 신비를 벗겨본다. 잠수정을 타고 호수 바닥으로 내려가보니 신비한 기반암과 옛날에 수몰된 폭포와 나무, 퇴적물이 가득 쌓여있는 침몰한 난파선들….

▼격동 반세기의 통치자들―박정희〈MBC 밤 11·10〉

박정희. 독재자라는 비난과 존경받는 인물이라는 찬사를 동시에 받고 있는 한국사회의 한 페이지. 그의 정책과 정치가 사람들에게 어떤 영향을 미쳤는지, 18년간의 박정희 시대를 철저히 해부한다. 김근태 김지하 박태준 성유보 예춘호 한승헌 등 출연.

▼TV는 사랑을 싣고〈KBS2 오후7·20〉

모델 차승원이 초등학교 때 은사를 찾는다. 승원이는 전교에서 제일가는 장난꾸러기. 심지어 친구 부모가 승원이 좀 말려달라고 찾아올 정도. 그런 개구쟁이에게 깊은 사랑과 가르침을 준 선생님…. 또 바이올리니스트 김지연이 첫사랑을 찾는다.

▼특별기획―남북 이산 가족 찾기 이제는 만나야 한다〈MBC 오후1·00〉

6월 이산가족 찾기 방송을 통해 생사가 확인된 가족들의 후일담, 그동안 접수된 이산가족 현황을 소개. 이어 북한에서 찾는 남한 이산가족의 명단과 사연, 편지 사진 등도 공개된다. 또 중국을 연결, 화상전화로 상봉을 주선.

▼영화특급―속 48시간〈SBS 밤9·55〉

감독 월터 힐. 주연 닉 놀테, 에디 머피. 흥행대작이었던 전편(82년)에 비해 액션신은 퇴색했지만 여전히 볼 만한 코믹 액션영화. 90년작. 흑백콤비가 범죄를 쫓는 액션물이란 점에서 ‘리셀웨폰’과 비교하면 재미있을 듯.(레너드 멀틴 ‘영화가이드’의 평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