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보건설정보(대표 정성수)는 국내 처음으로 건설관련 종합정보를 제공하는 인터넷 홈페이지 ‘건설전망대’(www.jbcib.com)를 개설했다. 건설전망대는 △7만5천여개 건설업체 △1만5천여개 자재업체 △고급기술인력 △지역 직종별 구인 구직 등의 정보를 제공한다. 진보건설정보는 건설 관련 업체들에게 인터넷 홈페이지도 무료제작해 보급중이다. 02―3486―3733
■무선통신기기 전문회사인 닉소텔레콤(대표 임영식)은 양방향 무선 호출기‘닉소 인포거’(사진)를 개발, 해외수출을 시작했다. 선진국에 비해 기간 통신시설이 취약한 중국시장을 목표로 삼은 제품. 기존 무선호출기와 크기는 비슷하지만 메시지 송신이 가능하고 인터넷에 접속할 수도 있는 것이 특징.
■LG텔레콤(대표 정장호)은 9월1일부터 편의점 ‘세븐일레븐’에서 019 PCS요금을 받는다. 이에 따라 019 PCS가입자는 금융기관의 영업시간과 상관없이 연중무휴인 ‘LG25’ 등 편의점에서 편리한 시간에 요금을 납부할 수 있다.
■한국통신은 문자가 아닌 그림 사진 등 이미지 자료를 검색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KT―MIR’을 국내 최초로 개발해 무료로 배포한다. 사용자가 컴퓨터에 그림이나 사진을 그려넣거나 소프트웨어가 지정한 색상 모양 패턴 등 이미지의 특징을 선택하여 입력하면 원하는 정보를 찾아준다. 한국통신 인터넷서비스 ‘코넷’(www.kornet21.net)에서 배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