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합의 메신저, 야니〈Q채널 채널25 오후1·00〉
그리스가 낳은 세계적인 팝작곡가 겸 건반연주자 야니. 그가 인도 타지마할과 중국 쯔진청(紫禁城)에서 펼친 역사적인 콘서트를 1, 2부로 방영한다. 각국의 전통음악과 최신 음향효과로 연출한 열정. 공연에 반대했던 사람들조차 눈물을 흘리며 감동했던 무대.
▼건강클리닉―호르몬을 알면 건강이 보인다〈EBS 밤9·45〉
최근 ‘호르몬 매직’이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신비한 힘으로 주목받고 있는 호르몬. 인체내에 아주 적은 양이 존재하지만 수면 비만 노화 두뇌활동 등 우리가 살아가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한다. 호르몬을 이용한 건강관리법을 자세히 살펴본다.
▼순간포착 세상에 이런일이〈SBS 오후7·05〉
막걸리 한잔이면 천리길도 마다않는 소 ‘순덕이’. ‘청도 카우보이’아저씨의 애우(愛牛) 순덕이는 막걸리 먹는 재미에 사람을 태우는데 익숙해질대로 익숙해졌다.덕분에 아저씨는 그랜저가 부럽지 않다는데….또 진신사리가 저절로 늘어나는 불가사의한 장면.
▼다큐멘터리의 세계―토네이도〈EBS 오후6·45〉
영화 ‘트위스터’속의 이야기만이 아니다. 지금 미국에선 많은 과학자, 카메라맨들이 위험을 무릅쓰고 토네이도를 쫓고 있다. 그중에 워렌 페이들리가 이끄는 폭풍추적팀. 숱한 좌절을 거쳐 결국 토네이도의 놀라운 위력을 생생한 영상으로 담아낸 그들의 활약.
▼여자 대 여자―남자의 첫사랑〈MBC 오후7·30〉
첫사랑이 화제가 된 잡지사 사무실. 조팀장이 은애의 첫사랑을 도마에 올리자 은애는 얼굴이 뜨거워진다. 한편 식당에서 클래식 음악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해보려던 성진은 인숙이 삼겹살 타령만 늘어놓자 한심한 표정을 짓는다. 그때 첫사랑의 여인이….
▼생방송 한밤의 TV연예〈SBS 밤10·55〉
1일 선발된 ‘98한국슈퍼엘리트모델’들이 출연해 대회과정의 에피소드를 들려준다. 또 2집 작업중인 바이올리니스트 유진박의 근황, 한달반만에 6㎏를 감량한 조혜련의 다이어트 비디오 제작현장도 찾아갔다. ‘순수’의 히로인 명세빈의 숨은 매력도 살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