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풍산부인과〈SBS 밤9·25〉
동네 옷가게에서 롱코트를 세일하는 것을 본 영규. 미선에게 롱코트를 사달라고 조르지만 미선은 못 들은 척 설거지에만 몰두한다. 보다못한 용녀가 롱코트를 사주겠다고 하자 영규는 감동의 눈물을 흘리며 용녀에게 온갖 아양을 부리는데…. 한편 오중은 바퀴벌레 때문에….
▼심야극장―위험한 이웃〈MBC 밤12·30〉
대낮에 아내와 정원에서 뻔뻔한 정사를 벌이는 근육질의 남자, 세상에 대해 위험한 도발욕구를 지닌…. 그런 남자가 당신의 이웃이 돼 사사건건 시비를 걸어온다면…. 거친 이웃과 소시민 가족의 다툼을 다룬 오락영화. 제임스 우즈, 랜디 퀘이드 주연. 94년작.
▼문화의 달 특별기획―6살 국악신동 유태평양군〈KBS1오전11·00〉
겨우 만6세인 국악신동 유태평양군이 국악전문인도 평생 한번 해보기 힘든 판소리 흥보가 완창에 도전한다. 장장3시간 동안 긴장감 속에 책한권 분량의 사설을 외워가며 익살스럽게 펼쳐가는 발림으로 판소리 흥보가를 완창한다.
▼시사다큐―미얀마, 그 잊혀진 기억들〈EBS 밤8·00〉
기억하는가. 수천명의 젊은이들이 독재에 맞서 싸우다 쓰러진 88년 미얀마의 비극을…. 그때 온세계가 분노했지만 미얀마엔 여전히 군사정권이 계속되고 있다. 아웅산 수지 여사는 여태 연금중이고…. 미얀마의 인권 문제를 심층 취재한 다큐.
▼머리가 좋아지는 TV〈SBS 오후7·05〉
교육과 오락이 만난다. ‘에듀테인먼트’(EDUTAINMENT)프로 첫회. 인기인과 전문가들이 출연, 학창시절 배웠던 교과서속의 문제와 생활속의 궁금증을 재치있는 실험으로 풀어본다. 1교시 생물 물상, 2교시 두뇌개발…. 출연자들의 어린시절 성적표도 공개한다던데.
▼비스트 워즈〈MBC 오후5·10〉
‘절대무적 라이징오’에 이어 방송되는 새 만화 첫회예요. ‘비스트 워즈’는 ‘야수들의 전쟁’이란 뜻이에요. 동물 로봇으로 변신하는 두 세력이 우주의 통제권을 놓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