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정보통신업계,졸업-입학앞둔 신세대겨냥 판촉행사 다양

입력 | 1998-12-18 19:21:00


‘신세대를 잡아라’.

경기침체속에서도 상대적으로 장사가 괜찮았던 통신업체들이 연말연시를 맞아 다양한 판촉행사를 마련, 고객들의 눈길끌기에 나섰다.

이동통신업체들은 11월부터 가입자 증가가 눈에 띄게 둔화됨에 따라 졸업 입학을 앞둔 신세대를 겨냥한 판촉행사를 강화하고 있다. 유선전화업체들도 국제전화 시외전화 등 특별할인과 사은행사를 잇따라 열고 있다.

▼한국통신〓27일까지 명동 미도파백화점에서 ‘결식아동돕기 연예인 대바자회’를 연다. 인기 연예인이 매일 교대출연하며 공중전화카드 2천장을 나눠준다. 이달말까지 ‘평생번호가입자 1백만돌파 사은대잔치’를 열어 퀴즈 당첨자에게 노트북PC 등 상품을 제공한다. 이달초부터 계속하고 있는 ‘국제전화 001 산타보너스’ 행사기간중엔 국제전화 요금을 10% 할인해주고 퀴즈정답자 가운데 추첨으로 아토스 승용차와 장학금 등 상품도 제공.

▼SK텔레콤〓12월 한 달간 에버랜드 통도환타지아 우방타워랜드 광주패밀리랜드 등 전국 4개 테마파크에서 ‘스피드011 보물섬 대탐험’행사를 개최.

이 기간중 가입한 신규고객에게는 테마파크 무료입장권과 행사참여권을 주고 일반 가입자도 SK텔레콤 전국 대리점에서 행사참여권을 얻을 수 있다. 행사참여자에게 EF소나타 24대, 마티즈 18대, 금강산여행권 1백20장, 스키세트 3백78세트 등 푸짐한 경품이 주어진다.

SK텔레콤은 크리스마스 이브에 눈이 올 경우 8월에 가입한 고객들에게 20만원씩 예치된 통장을 증정하는 ‘8월의 화이트크리스마스’행사도 열고 있다. 8월에 가입한 고객은 21만7천명.

▼신세기통신〓30일까지 졸업 입학을 앞둔 새내기들에게 스키장 이용권 등 경품을 제공하는 ‘017 영파워 페스티발’을 실시중. 행사기간중 1천명을 추첨, 스키장 이용권과 스키장비 렌탈 강습까지 받을 수 있는 상품권을 지급한다. 이밖에 휴대용 카세트 다이어리 도서상품권 등의 상품을 준비.

▼한솔PCS〓겨울방학기간중 주요 스키장에서 ‘원샷 018 스노우 스노우 페스티벌’을 개최. 무료 PCS박스를 설치해 시연행사를 벌이고 018고객 18명에게 PCS 단말기 무료교환권을 준다.

야외무대 콘서트와 무박2일 환상여행 코스도 마련. PCS문자서비스와 음성메시지를 이용한 크리스마스카드 보내기운동도 전개하고 있다.

▼기타〓LG텔레콤은 홍천대명스키장 용평리조트 등 스키장에서 019 무료통화 시연회를 열고 ‘스키장 019댄스대회’를 개최할 계획.

서울이동통신도 자사의 무선호출가입자에 대한 사은행사 ‘펑펑 대축제’를 열고 있다. 연말까지 영업소와 대리점을 방문하는 모든 고객에게 ‘99년 인기스타 캘린더’를 무료로 주고 신규가입자에게는 애버랜드 입장권 1장을 증정.

〈김학진기자〉jeankim@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