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얼TV 경찰24시―네 이웃의 재물을 탐내지 마라〈iTV 밤10·55〉
고물상이나 밤에 길가에 세워진 차량을 상대로 범행을 저지르는 전문 털이범들. 이들에게도 구비해야 할 조건이 있다는데…. 절도범들을 반드시 잡고야 말겠다는 의지로 뭉쳐 적극적이고 치밀한 수사를 펼치는 경찰관들의 활약상을 담아본다.
▼ 이곳이 최고 일류 기술의 현장―캐나다 GIS 산업〈KBS1 밤12·00〉
새로운 지식 산업으로 각광받고 있는 지리정보시스템(GIS)산업은 이제껏 품어온 지도에 대한 생각을 바꾸어버린다. GIS는 지상과 지하의 시설물을 보다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등장한 21세기형 첨단산업. GIS산업의 비밀을 파헤친다.
▼ 확인 베일을 벗겨라〈KBS2 오후7·10〉
인간의 오랜 꿈 중 하나가 하늘을 나는 것이다. 인하대 학생들이 낙하산과 자전거 페달, 대형 날개를 직접 만들어 과연 ‘인간새’가 가능한지를 알아본다. 그밖에 간지럼을 잘 타는 사람과 안 타는 사람의 차이를 알아보고 차력에 숨겨진 과학의 원리도 밝힌다.
▼ 하나뿐인 지구―덕유산 개발 보고서〈EBS 밤9·45〉
덕유산 국립공원이 한창 개발될 당시부터 리조트 개발에 반대해 왔었던 오구균 교수. 또 다시 2010년 동계올림픽을 유치하기 위해 덕유산국립공원의 훼손은 불가피하다고 한다. 덕유산 기행을 통해 그는 국립공원 정책의 허와 실을 조명한다.
▼ 추적 사건과 사람들―춤추는 정책〈SBS 밤10·55〉
지난해 6월 일부 업종에 심야영업이 다시 허용됐다. 그러나 정작 규제가 풀린 업소는 자정이 되면 문을 닫는다. 반면 아직 심야영업을 해서는 안되는 룸살롱과 단란주점 등은 새벽까지 영업을 한다. 현장취재를 통해 현실과 동떨어진 법의 문제점을 진단한다.
▼ 올가미〈캐치원 채널31 밤10·00〉
김성홍 감독, 최지우 윤소정 박용우 주연의 한국판 사이코 스릴러. 누구도 50대 초반의 나이로 보지 않을 만한 매력적인 용모을 지닌 진숙. 외아들 동우가 수진과 결혼을 하고부터 진숙의 행동은 점점 이상해진다. 마침내 수진을 향한 진숙의 질투는 폭발하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