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장르포 제3지대〈KBS2 밤12·00〉
민족대이동이 이뤄지는 시기, 모두들 귀향과 휴가 준비에 바쁘다. 그 뒤치다꺼리를 위해서 조용히 일하는 현장이 있다. 바로 파출소다. 사람들의 관심권에서 밀려나 있는 파출소의 24시를 통해서 시민들과의 유대와 친밀감, 훈훈한 인정을 밀착취재해 본다.
▼ 이것이 인생이다〈KBS1 오후7·35〉
경기 양주군 덕계리 삼화정밀. 두해 전만 해도 문 잠금장치 시장의 70%를 점유한 유망 중소기업이었다. 그러나 97년1월 부도를 맞고 몰려드는 채권자들을 뒤로 한 채 경영진은 모두 잠적해 버렸다. 하지만 맨몸으로 공장을 지키며 결국 회사를 살려낸 회사원들의 감동 드라마.
▼ 어린이 국악교실〈EBS 오후5·20〉
초등학교 5학년 음악교과서에 수록된 민요와 전래동요 그리고 창작국악동요를 주제로 꾸며본다. ‘전라도 민요’의 특징을 전래동요 ‘청어엮자’를 통해 꺾기 흔들기 등의 기법을 배워본다. 또 창작동요 ‘방패연’을 불러보고 우리 전통 연날리기에 대한 이야기도 나눈다.
▼ 영화노트―웨스 크레이븐〈예술 영화TV 채널37 밤9·00〉
‘나이트 메어’부터 최근 개봉한 ‘스크림’에 이르기까지 인기 공포영화를 만든 웨스 크레이븐. 그의 작품은 공포영화라기보다는 가학적인 테러리즘 영화로 분류될 수 있다. 초기작 ‘왼쪽 마지막 집’부터 ‘스크림’까지 비교하며 그의 작가정신을 살펴본다.
▼ 순간 포착, 세상에 이런 일이〈SBS 오후7·15〉
서울시내 한복판의 평범한 가정집에 자리잡은 토끼굴을 취재했다. 토끼네가 10명의 대가족이 되자 집주인은 아예 애들 방 하나를 내주었다는데…. 또 빈집만 40채가 넘는 깊은 산속에 1백7마리의 개를 돌보며 살아가는 한 여인을 만나본다.
▼ 생방송 뮤직큐〈KMTV 채널43 오후6·00〉
‘쌩큐미팅’에서는 ‘책임져’ ‘날개’ 등으로 10대들의 인기를 얻어온 그룹 언타이틀을 초대한다. 1년 반의 공백 끝에 발표하는 3집의 타이틀곡 ‘떠나가지 마세요’를 뮤직비디오로 감상한다. 직접 비디오에 담은 앨범 작업과정도 보고 앞으로의 활동계획도 알아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