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드라마―네 꿈을 펼쳐라〈EBS 오후4·20〉
호태가 갑작스레 이민을 떠나게 된다. 호태는 축제공연에서 영심이와 함께 무대에 서고 싶어서 공연 다음날로 출국을 미룬다. 그러나 영심이가 연습 도중 어머니에게 끌려가고 연극반 활동을 금지당하게 된다. 호태는 여장을 하고 영심이의 집으로 찾아가 몰래 연습하지만 영심의 역할을 대신하고 싶은 지원이 때문에….
★나의 꿈 나의 도전〈KBS1 오전11·00〉
한국 최초의 인터넷 네트워크 게임인 ‘단군의 땅’을 개발한 천재들. 미국 실리콘밸리에 진출, ‘아크메이지’라는 인터넷 게임으로 세계시장을 공략한 게임업계의 신동들을 만나본다. 음악가가 되는 게 평생의 꿈인 쉰 두살의 중국집 사장님 이재희씨가 ‘도전인생’코너에 출연해 수준급의 가야금산조와 바이올린 연주솜씨를 선보인다.
★남희석 이휘재의 한국이 보인다〈KBS2 오후5·50〉
‘앙케트, 세대분석 한국인’에서는 ‘내가 가장 무서워하는 것’을 주제로 10대와 40대를 비교한다. 10대는 집단 따돌림, 시험, 없다, 잔소리, 죽음 순. 40대는 돈, IMF상황, 남편(또는 부인), 희망이없는것,빚순.‘스타정보 퀴즈쇼,아는게힘’에서는‘한국의 교통수단’에 대해 풀어본다.
★밀레니엄 특급〈SBS 오후7·00〉
‘밀레니엄 악녀 베스트5’는 누구일까. 1위 권력자형 악녀 서태후, 50년에 걸친 독재로 중국대륙을 황폐화시켰다. 2위 변태형 악녀 엘리자베스 버클리, 젊음을 유지하기 위해 처녀 8백명의 피를 마시고 피로 목욕을 했다. 3위 요부형 악녀 장희빈. 4위 무법자형 악녀 보니 파커. 5위 악처형 악녀 소크라테스의 아내 크산티페.
★파도〈SBS 밤8·50〉
옥점은 영노엄마에게 줄 옷가지를 옥경에게 건네면서 화해를 청한다. 옥점의 마음 씀씀이에 영노엄마는 고마움을 표시하고, 장사할 장소를 알아보다가 옥점의 도움을 받는다. 윤숙을 만난 영준은 “너를 잊도록 노력하겠다”고 하고 윤숙도 영준을 마음속에서 정리한다. 한편 엄마는 영준에게 여자가 생겼다는 말에 화가 나는데….
★튼튼 왕국 튼튼 어린이〈대교방송 채널17 오전10·00〉
애니메이션과 콩트, 노래와 율동이 한바탕 어우러진 아동프로그램. 어린이들에게 올바른 식습관을 길러주는 내용을 담았다. ‘아침을 먹어야 하는 까닭’ ‘다이어트의 문제점’ ‘어떤 것이 불량식품인가’ ‘어려서부터 좋은 식습관을 길러야 하는 이유’ 등을 알아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