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웅본색2〈영화·SBS 밤10·55〉
1편의 성공에 힘입어 제작된 속편. 오우삼 감독에 장국영 주윤발 적룡의 황금 트리오를 재기용해 1편만큼의 성공을 거뒀다. 아버지의 죽음이 형 때문이었다고 믿었던 경찰 송자결(장국영), 동생에게 늘 떳떳하지 못했던 암흑가의 보스 송자호(적룡). 복역중인 송자호에게 당국은 위조지폐 용의자 석천의 뒷조사를 석방의 조건으로 부탁하는데….
▼ 현장르포 제3지대―가난한 화가들의 마을〈교양·KBS1 밤11·45〉
액세서리 핀을 만들어 팔며 동화같은 그림을 그리는 이진경, 시골의 풍경을 그리는 느림보 한생곤, 유치원 통학차를 운전하며 그림을 그리는 이종석, 양철 지붕 아래서 조각을 빚는 하정수, 강아지풀을 뽑아 그림을 그리는 6척 장신의 정석도. 경기 포천에 있는 ‘화가마을’의 화가 다섯명의 이야기를 소개한다.
▼ MBC스페셜―청호반새의 여름사냥〈다큐·MBC 밤9·55〉
멸종 위기에 처해 있는 청호 반새의 생태를 낱낱이 담았다. 희귀종인 청호반새는 아름다운 외관과 커다란 울음 소리가 특징. 이들은 급격한 개발로 자연이 파괴되면서 자기들끼리 둥지 쟁탈전을 벌여야 하는 운명에 처해 있다. 적과 처절한 싸움을 벌여야 하는 부부 청호반새를 통해 환경문제를 짚어본다.
▼ 베스트극장―사랑하는 사람들〈드라마·MBC 밤10·55〉
시골에 있는 작은 우편 취급소에서 10년째 일하고 있는 30대 여성 창희. 그를 가장 힘들게 하는 엄마에게서 벗어나고 싶은 그는 어느날 건강 검진에서 폐암 말기임을 알게 된다. 자신의 죽음을 가족에게 알리지 않고 유학 절차를 밟던 창희는 엄마가 고혈압으로 인한 뇌혈관성 치매를 앓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 시네마 천국〈교양·EBS 밤10·00〉
20세기 최대 비극인 유태인 학살을 담은 ‘수용소 영화’를 통해 존재의 가치와 인간의 문제를 묻는다. 역사적 사실의 재현보다 은유와 유머를 통해서 문제를 짚은 ‘인생은 아름다워(사진)’, 나치의 유태인 학살에 저항한 한 인간의 열정적인 휴머니즘을 담은 ‘쉰들러 리스트’, 지난 12년 동안 숱한 논쟁을 불러일으켰던 ‘쇼아’ 등을 집중분석.
▼ 99EPGA Tour, 알프레드 던힐컵 녹화중계〈골프·SBS GOLF44 채널44 밤8·00〉
미국 일본 남아공 스웨덴 등을 비롯한 16개국이 예선을 거쳐 출전하는 이 대회는 스페인이 호주를 2대1로 꺾고 우승했다. 스페인은 신예 엘리뇨 세르히오 가르시아, 호세 마리아 올라사발, 미구엘 엔젤 히메네스가 환상적인 팀워크를 펼쳤다. 경기 방식은 4라운드 매치플레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