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레포츠]새 스키비디오 봇물…카빙스키 강습이 주류

입력 | 1999-12-01 19:19:00


스키시즌 개막과 더불어 새 스키비디오도 다양하게 출시됐다. 스키비디오를 선택할 때는 반드시 최근 제작한 것을 고른다.스키기술도 해마다 바뀌기 때문.

올 스키비디오의 주류는 카빙스키 강습. 사이먼 야코메트(스위스 데몬스트레이터)의 ‘익스트림카빙테크닉’, 리토테하다 플로레스의 ‘스키기술의 돌파구Ⅲ―카빙스키’와 지난해 출시된 박수철씨(한국데몬스트레이터)의 ‘카빙테크닉’이 카버(카빙스키어)들에게 인기를 모을 것으로 기대된다.

◆스키

△익스트림 카빙테크닉(30분)〓‘익스트림 카빙’이란 짧은 카빙스키로 급격한 카빙턴을 구사하며 극단적인 원심력을 즐기는 스키잉. 카빙스키의 초보기술부터 익스트림카빙턴까지 차례로 소개한다. 1만5400원.

△스키기술의 돌파구Ⅲ―카빙스키(53분)〓카버로 전환하는 전통스키어를 위한 안내서. 카빙스키의 스탠스, 엣징의 비결, 카빙쇼트턴 요령, 카빙모델로 도전하는 모굴스키잉 등을 보여준다. 비디오CD도 있다. 1만5400원.

△카빙테크닉(38분)〓세계정상급 외국인 데몬스트레이터와 박수철씨가 출연한다. 카빙스키의 회전원리부터 다양한 회전테크닉을 가르쳐 준다. 이미지트레이닝기법을 사용, 보는 것만으로도 연습효과를 거두도록 했다. 140여쪽의 해설서도 들어 있다. 촬영 뉴질랜드. 2만원.

◆스노보드

△도전!스노보드(45분)〓스노보드 기초부터 연속턴까지 배울 수 있다. 장비고르기, 평지와 경사면에서 트레이닝법을 알려준다. 1만5400원.

◆구입

비엠코리아. 전화 02―790―9000, 인터넷 www.bmk.co.kr

〈조성하기자〉summer@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