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분당, 이색 고급빌라단지 조성 잇따라

입력 | 2000-01-09 20:35:00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동과 분당동 일대에 이색적인 고급 빌라 단지가 잇따라 조성되고 있어 단독주택을 선호하는 사람이라면 관심을 가져볼 만하다.

이들 중에는 빌라단지로서는 초대형이라 할 수 있는 100가구 이상인 곳도 있고 항상 맑고 깨끗한 공기를 내뿜는 시설을 갖춘 산소방 등 최첨단 설비를 설치한 빌라도 있어 선택의 폭도 넓다.

또 이들은 모두 분당신도시내 백화점 병원 등 각종 생활편의시설을 쉽게 이용할 수 있으면서도 인근에 율동공원(분당동) 등 대규모의 도심공원과 불곡산(구미동) 등이 있어 주거 여건이 쾌적한 게 장점이다.

▽현대 노블리스〓87평형 단일평형으로 3∼4층 짜리 12개동이 올 연말 준공예정으로 건설 중이다. 부부침실에 24시간 신선한 공기를 공급하는 장치를 시공해준다. 남향으로 배치된 방과 거실에서 불곡산을 바라볼 수 있다. 또 단지 동쪽에 탄천 둔치가 있고 남쪽과 서쪽으로 보행자 및 자전거 전용도로가 놓여 있다. 주차장을 모두 지하에 배치하고 지상은 모두 녹지로 꾸몄다. 지하철 분당선 미금역이 단지에서 1.4㎞ 정도 떨어졌다.

▽건영 퓨처힐〓한국토지공사가 분당 일산 등 5개 신도시 조성을 기념하려고 조성한 ‘주택전람회단지’내 건설되는 빌라 114가구와 단독주택 14가구. 국내의 내로라하는 건축가 12명이 설계를 맡았다. 인근에 지어진 주택들은 건축가들의 독특한 개성이 담겨져 있어 TV나 영화, CF 등의 촬영장소로도 많이 이용되고 있다. 분양가는 단독주택의 경우 전체면적 기준으로 평당 1500만원 내외며 빌라는 평당 800만원선으로 책정됐다. 올해 말 입주 예정.

▽SK 타운하우스〓대지 120∼150평에 건평 85평 규모의 2층 단독주택 형태의 빌라. 일부가 이미 준공돼 샘플하우스로 일반에게 공개 중이다. 전가구가 남향으로 배치됐고 가구마다 잔디정원이 제공되며 마감재는 입주자가 취향대로 선택할 수 있다. 분당 서울대병원 농수산물 유통센터 등 생활편의시설이 승용차로 5분이면 닿을 수 있다.

▽우방 도무스Ⅱ〓지하 1층, 지상 4층 규모의 1개동 건물로 지어진다. 참숯을 이용한 벽지와 천연옥돌타일, 온돌마루 등 건강소재를 실내 마감재로 사용했다. 시스템주방과 가변형 벽체 등을 시공하고 첨단경비체제를 갖출 예정이다.

jsonhng@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