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TV가이드/11일]

입력 | 2000-01-10 19:57:00


▼ 패션환타지아2000 앙드레김 컬렉션

새천년을 향해 생동하는 젊음과 꿈, 사랑의 메시지를 담은 앙드레김 컬렉션을 방송한다. 세련되고 도회적인 감각의 지성미와 기품을 지닌 미래지향적 작품들, 로맨티시즘과 앙드레김 특유의 드라마틱한 환상이 흐르는 작품 등이 모두 5부에 걸쳐 선보인다. 이번 쇼에는 스포츠 스타 안정환 이승엽과 탤런트 김희선 차인표가 출연했다.

▼ 스타쇼-감우성

감미로운 미소와 부드러운 감성연기가 돋보이는 탤런트 감우성이 출연한다. ‘스타덤’코너에서는 유정현,박진희,그룹 ‘GOD’와 함께 스노보드 대결을 펼친다. ‘스타의 이 시간’코너에선 이제껏 방송에서 보여주지 않았던 감우성의 진솔한 생활을 공개. 이밖에 연기자가 아니라 평범한 남자 감우성의 모습을 주변 사람들이 이야기하는 ‘스타 아다모’시간도 마련.

▼ 날마다 행복해

장여사는 홍산댁에게 “내 눈에 흙이 들어가기 전에 유정과 준제를 절대로 결혼시킬 수 없으니 당장 집을 빼라”고 하고, 화가 치민 홍산댁은 그럴 수 없다고 맞선다. 속상해하는 홍산댁과 애옥. 참다못한 애옥은 준제에게 “차라리 다른 여자를 찾아 결혼하라”고 소리를 지르고,속이 상한 준제는 그런 누나가 야속하기만 한데….

▼ PD수첩-고려인, 아직도 끝나지 않은 유랑

2부작 특집. 1937년 스탈린의 강제 이주 정책으로 척박한 땅,중앙아시아에 뿌리를 내린 소수민족 고려인. 종교와 민족이 다르다는 이유로 박해받아왔던 이들은 지금도 이슬람 민족주의에 의한 내전을 피해 그동안 일궈왔던 모든 것들을 뒤로 한 채 생사를 건 탈출을 계속하고 있다. 서글픈 유랑을 대물림하고 있는 이들의 고난은 언제쯤이나 끝을 볼 수 있을 것인가. 고려인들의 수난의 역사를 취재했다.

▼ 특집다큐-북한통일농구단의 서울 체류기

지난해 12월22일은 북한 선수들이 서울 땅을 밟은 역사적인 순간이었다. 키 2m35㎝인 최장신 농구선수 리명훈, 북한의 ‘마이클 조던’ 박천종, 북한 최고의 여성 슈터 리명화 등 북한 농구선수 3인방을 밀착취재했다. 하지만 리명훈은 서울 체류 내내 인터뷰를 거절했다. 3박 4일 동안의 짧은 만남 속에서도 깊은 우정을 나눈 남과 북의 선수들을 통해 통일에 대한 열망과 그리움, 감동을 느껴보는 시간.

▼ 강력추천 고교챔프

중동고 2학년인 이누리. 말썽꾸러기이지만 그는 초등학교 3학년때 발명에 눈을 뜬 뒤 지금까지 도어록킹 장치, 액자 지지대 등 6개의 특허권을 획득한 발명왕이다. 그런 그가 자원봉사 챔프가 된 이유는? 중학교 2학년 때 과외선생님의 손에 이끌려 시작한 자원봉사. 그동안 문제아로 싸움질만 하던 그가 이제 장애아동들의 따뜻한 손과 발이 되었다. 장애 특수교사가 꿈이라는 그의 훈훈한 마음을 느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