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제 남편은 목둘레에 비해 팔이 길어요. 기성복 드레스셔츠를 입으면 목주변이 허전해서 남의 옷을 빌려 입은 것 같다니까요. 보통 드레스셔츠 가격으로 맞춤 셔츠를 살 수 있는 곳이 있다던데... (경기 부천시 오정구에 사는 29세 주부가)
A
기성 드레스셔츠를 사자니 몸에 안맞고 맞춰 입자니 비싸고 번거로와 고민하는 분들이 생각보다 많더라구요. 'e셔츠'나 '삼진어패럴' 사이트에 가면 기성품 가격으로 몸에 꼭맞는 드레스셔츠를 주문할 수 있답니다.
가격도 3∼4만원대로 기성품과 별 차이가 없어요.
'e셔츠'에선 원단, 디자인, 사이즈 순서로 원하는 내용을 클릭하면 1주일후에 맞춤셔츠를 배달받을 수 있어요.
의류 제품인 만큼 원단을 눈으로 직접 확인하고 싶으시다고요? 이 사이트가 제공하는 '스와치카드' 라는 서비스가 이럴 때 유용해요.
70여가지 원단 중에서 마음에 드는 샘플을 16장까지 무료로 배달해 준답니다.
칼라스타일은 레귤러, 버튼다운 등 8가지, 소맷단도 긴팔, 반팔에 따라 여러 종류가 있어서 취향 대로 셔츠모양을 디자인할 수도 있고요.
원하는 위치에 영문 이니셜을 수 놓아 주기도 하니까 선물하기도 좋아요. 맞춤셔츠 3장 또는 십만원 이상 주문하는 고객에겐 코디네이터를 직접 원하는 장소로 보내 사이즈를 재준다니 바쁜 직장인에게 유용하겠죠.
인터넷 맞춤 주문에서 제일 중요한 것은 사이즈를 정확히 재는 거예요. '셔츠' 있는 사이즈 재는 법을 참고하면 되지만, 입던 셔츠를 우편으로 보내주고 '느 곳을 몇 cm씩 늘이거나 줄여달라' 요청해도 된답니다. 드레스셔츠 전문 생산업체인 '진어패럴'도 다양한 원단과 디자인을 제공해요.
가격도 시중가보다 35% 할인된 3∼4만원에 셔츠를 맞출 수 있답니다. 셔츠에 관한 상식을 얻고 싶으시면 '캐보 맞춤셔츠' 방문해 보세요.
jkwon@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