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밤의 TV연예 이영애 송강호 이병헌이 주연한 영화 ‘JSA’촬영 현장을 소개한다. 배우들의 연기 열정으로 현장은 긴장감마저 감돈다. 그룹 ‘룰라’의 음반 재킷 작업 현장을 찾아간다. 이번 재킷은 영화 ‘단적비연수’의 고풍적 의상에 사이버 요소를 가미한 퓨전적 느낌이다.
▼현장르포 제3지대 3월 개교한 한국애니메이션 학교를 소개. 여기서는 캐릭터 모델의 80%를 차지하는 동물을 키우며 그 형태와 움직임을 그리게 한다. 또 모든 수업을 만화와 연결해 새롭게 각색한 창작만화로 엮어낸다. 9대1의 경쟁을 뚫고 입학한 101명의 학생들의 생활을 담았다.
▼집에서 만드는 호텔요리 첫 회. 허수경의 맛깔스런 진행과 함께 고급 요리를 일류호텔 요리장에게 배워보는 시간.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탕수육을 호텔에서 만드는 비법으로 만들어본다. 또 중국 요리에서 빠질 수 없는 향료의 선택 등 정보도 소개한다.
▼세상보기 헤르메스는 여러 직무를 관장하지만 한마디로 통변의 신, 막힌 것을 트이게 하는 신이다. 고대에는 이정표를 ‘헤르마(Herma)’라고 했는데, 이것도 이 지역과 저 지역을 서로 트이게 한 헤르메스의 이름에서 유래한 것이다. 헤르메스에 대한 새로운 해석을 살펴본다.
▼이브의 모든 것 형철의 아파트 주위를 맴돌던 영미는 “어릴적 떠난 엄마가 이 근처에 산다는 얘기를 듣고 왔다”며 형철에게 변명한다. 영미는 다시 저녁 뉴스에 복귀한다. 라디오 심야 프로를 배정받은 선미는 언어교육원을 다니며 실력을 쌓기 시작해 차츰 인기를 얻는다.
▼강력추천 고교챔프 미국 디트로이트에서 열린 51회 국제과학기술경진대회(ISEF) 컴퓨터 부문에 참가한 윤주현군(경남 과학고 1년)과 이준표군(대전 국제과학고 3년)을 만난다. 윤주현군이 일등및 특별상을 받는 현장을 소개하고, 대회 참가전 그들의 준비 과정도 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