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권혜진의 i쇼핑]과일바구니 배달은…

입력 | 2000-06-22 19:27:00


▼Q

친한 친구가 병원에 입원했어요. 애들 때문에 집을 비우기가 어려워 직접 병원에 가보지는 못할 것 같고, 과일바구니 같은 선물을 보낼까해요. 과일바구니를 배달해주는 쇼핑몰도 있나요? (대전시 대덕구 법동 지수엄마)

▼A

과일은 싱싱함이 생명이죠. 때문에 배달지역이 제한돼 있는 웹사이트들이 많아요. 우선 배달가능지역부터 확인해야 한답니다.

전국배달이 가능한 쇼핑몰은 ‘과일사랑’과 ‘과일낙원’‘마트마트’가 있어요.

‘과일낙원’의 5만원짜리 과일바구니엔 멜론 파인애플 키위 오렌지 포도 감 귤 배 사과 등이 들어간답니다. 메시지카드와 과일칼도 함께 넣어주고요. 서울시내는 6시간 이내에 배달해준대요.

‘과일사랑’에선 5만원부터 13만원까지 다양한 종류의 과일바구니를 주문할 수 있어요. 9만원짜리 출산축하/병문안용 과일바구니는 아름다운 꽃으로 장식돼죠. 용도에 따라 와인이나 쵸컬릿 향수 등을 함께 넣은 상품도 있어요.

과일쇼핑몰에서 박스과일을 주문할 수 있는 건 당연하겠죠. ‘마트마트’에선 15kg들이 사과 한 박스를 2만5000원이면 살 수 있답니다. 단감 사과 배를 함께 담아놓은 모듬박스는 4만원이구요.

‘과일드림’과 ‘과일뱅크’, ‘과일나라’는 특정지역만 배달되는 쇼핑몰이예요.

‘과일드림’은 서울 경기 인천, ‘과일뱅크’는 대전, ‘과일나라’는 광주와 인근지역만 배달된답니다. ‘과일뱅크’에선 과일바구니뿐만 아니라 제수용품도 취급해요. 사과 3개, 배 3개 곶감 20개, 대추와 밤 약간씩을 합쳐놓은 모듬박스를 4만6천원이면 살 수 있답니다. 제삿집에 과일을 선물할 때 이런 쇼핑몰을 이용하면 편리하겠죠.

대부분의 과일쇼핑몰은 전화주문도 가능하니까 웹사이트 방문할 때 전화번호 메모해 놓는 것도 잊지 마세요.

▼관련 사이트

과일나라 www.powerfruit.co.kr

과일낙원 www.fruitopia.co.kr

과일드림 www.fruit.co.kr

과일뱅크 www.fruitbank.com

과일사랑 www.fruitlove.co.kr

마트마트 www.martmart.com

권혜진 hjkwon@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