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우리동네]강동구 천호1동, 골목길 마구잡이 주차 불편

입력 | 2000-07-18 18:45:00


◇e-mial "골목길 마구잡이 주차 불편"

우성아파트에 살고 있습니다. 우리 동네는 요일별로 재활용품을 분리수거하게 돼 있는데 어느 날 어떤 품목을 수거하는지 혼동이 될 때가 많아요. 또 안내문에 쓰여진 것보다 집집에서 나오는 재활용품이 훨씬 많은데 어떤 것은 재활용이 되고 어떤 것은 안되는지 명확하게 안내를 해줬으면 좋겠습니다. 재활용품 전용용기를 설치하면 분리에 도움이 될 것 같고요.

또 하나는 골목길 주차문제입니다. 주민들이 아무렇게나 주차를 하기 때문에 차량운행이 어렵습니다. 모든 사람이 이용하는 골목에 질서있게 주차하도록 구청에서 잘 안내해주기를 바랍니다.

강선자(주부·천호1동)

◇Reply "단속 한계…반상회 통해 계도"

구청장입니다. 현재 일반주택지역은 요일별 품목별로 수거를 하고 있습니다만 이같은 수거방법이 너무 복잡하다는 민원이 적지 않습니다.

그래서 동별로 지역을 나눈 뒤 해당일에 모든 품목을 한꺼번에 수거하는 방법 등을 검토중입니다. 재활용 품목과 방법은 우리구 청소행정과(02―480―1376)로 연락을 주시면 친절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재활용품 전용 분리수거함은 96년 주요장소에 설치한 적이 있습니다. 그런데 무단투기가 너무 심하다는 주민들의 민원에 따라 철거했습니다.

골목길 주차문제는 현실적으로 주차난이 심각한 상황에서 너비 5m 이하의 주택가 골목길은 단속을 못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반상회 등을 통해 골목길 주차질서에 대해 적극 홍보하도록 하겠습니다.

김충환(강동구청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