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하이라이트]
▼KBS 2TV 부부 클리닉
제 38화 '아내의 첫 남자'(밤 11·00)▼
부유하진 않지만 착한 아내와 함께 화목한 가정을 꾸미고 살며 세상에 부러울 것이 없는 공무원 기태. 행복한 그의 결혼생활이 어느날 한 장의 사진으로 인해 파경의 위기를 맞는다. 출장을 갔던 동료가 지방 사진관에서 기태의 아내가 낯선 남자 옆에 웨딩드레스를 입고 있는 사진을 발견한 것. 상상치도 못한 소식에 아내를 대하는 기태의 태도는 180도로 달라진다. 싹싹하고 활달한 성격의 아내 은영은 달라진 남편의 태도를 견디다 못해 이혼을 청구하는데…과거를 속임으로 인해 금이 간 부부간의 믿음을 다룬 작품이다.
[TV 가이드/28일]
▼세상보기―국제화 시대, 밀레니엄 상식
각 나라의 다양한 음식문화와 화장실 문화, 표현 방식의 차이 등을 알아보면서 문화의 다양성을 느껴보는 시간을 갖는다. 또한 호텔 이용법이나 옷 입는 방법 등 국제사회에서 통용되는 기본적인 매너 상식도 소개하는 시간을 마련한다.
▼MBC스페셜
연예인에서부터 정치인, 심지어 볼펜 하나까지 수많은 이미지들이 사람의 마음을 움직인다. 이 중 선두주자는 연예인들이다. 작년 데뷔한 가수 이정현은 이미지 메이킹에 성공한 대표적인 경우. 현대사회에서 이미지의 창출효과와 이에 집착하는 사람들의 모습을 통찰한다.
▼베스트극장―동보씨의 파랑새
현대 사회에서 변해가는 결혼관과 애정관을 빗댄 코믹 드라마. 중매대행업체 유망 직원인 한지수가 노총각 오동보를 결혼시키 려다 자기가 휘앙새가 된다는 내용이다. 탤런트 김지수가 한지수 역을, 이훈이 오동보 역을 맡았다.
▼VJ특공대
정보화 사회의 빠른 변화에 발맞춰 각종 이색직업과 전문가들이 등장하고 있다. 바퀴벌레를 잡는 전문가, 개 사료를 만들고 맛보는 사료분석가 등이 바로 이들이다. 아이디어로 전문분야를 일궈 나가는 이색전문가들의 독특한 삶의 현장을 소개한다.
▼영화특급―여고괴담
박기형 감독. 이미연 김규리 박진희 주연. 1998년 극장가를 강타한 공포영화. 새로 부임한 ‘미친개’라는 별명의 악질 교사 오광구는 학생들을 성추행하면서 만년 2등인 정숙에게는 모멸감을 준다. 정숙은 이내 자살하고 미친개는 실종된다.
▼결정 인기가요43
남성듀오 ‘컨추리꼬꼬’의 ‘오 가니’와 그룹 신화의 ‘온니 원’이 정상대결을 펼친다. ‘결정Q&A’에서는 가수 구본승이 결성한 록그룹 ‘zen’이 출연해 새 음반에 대해 이야기한다. 또한 백지영의 ‘세드 살사’와 소찬휘의 ‘Tears’뮤직비디오도 감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