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에서 10대로 살아가기"
아시아 각 지역에서 서로 다르게 자라온 청소년들이 모여서, 각기 다른 역사와 정체성의 간격에 대한 대한 이해와 더불어 연대를 이루는 Youth Festval 2000-"Asia야 같이 웃자!!"행사의 일환으로 8월 11일 12시에서 6시까지 서울YWCA회관에서 아시아 청소년 포럼(Asia Youth Forum)을 개최합니다.
포럼 1부에서는 동호회나 모임 또는 사이버공간에서 활동을 벌이고 있는 청소년들을 중심으로 자신이 살아가고 있는 또는 살아가야 할 세상에 대해 토론합니다.
환경포럼, 통일시대포럼, 노동포럼으로 나누어 독립적으로 진행합니다.
포럼 2부에서는 Iwabuchi Koichi가 동아시아 지역에서 대중문화의 지배적 향유계층인 청소년, 이 청소년을 겨냥한 문화시장의 성장 과정을 분석하고 이러한 발전을 경제성장, 중간계급의 성장, 미디어문화와 연관시켜 다룹니다.
사례발표로 TBC boys는 댄스자치공간을 만드는 과정에서 겪었던 경험과 청소년 문화에 대한 자신들의 생각을 영상과 함께 보여주고, 박정선씨는 Asian-American의 문화에 대한 분석과 한국에서 미국문화의 수용을 발표합니다.
종합토론으로 아태문화전문가인 Kwan-Hsing Chen(관칭첸), 조한혜정, 서동진씨가 참여하여 아시아의 청소년이 직면한 현실에 대해 토론하고, 연대가 가능한 기획들을 모색합니다.
△시간:2000. 8. 11(금) 12:00 - 18:00
△장소:서울 YWCA 명동 신축빌딩 B2F / 4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