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전지구탐험대▼(사진)
북한돕기 기금 마련을 위한 파리―베를린 2000km 자전거 대장정. 김준호 손심심 부부와 대학생 셋이 파리의 에펠탑에서 출발해 23박24일간 강행군했다. 이들은 500만원의 성금을 걷었고 북한의 참혹한 현실을 유럽인들에게 알려 관심을 촉구했다.
▼퓨전천국▼
에스콰이어지가 뽑은 올해의 요리사 밍차이가 연어를 이용한 퓨전 요리를 소개한다. 연어를 이용한 전채요리 ‘연어와 배타르타르’와 메인 요리인 ‘연어 배추잎 말이찜’을 소개한다. ‘연어와 배타르타르’는 연어와 올리브 오일, 식초 소스가 필요하고 ‘연어 배추잎 말이찜’은 연어 후추 브루부아소스 등을 준비해야 한다.
▼호기심 천국▼
1594년 이탈리아 남부에서 유적지 발굴작업 도중 화산 폭발로 화산재에 뒤덮인 도시 폼페이가 세상에 드러났다. 폼페이가 사라지는 데 걸린 시간은 불과 28시간. 그 짧은 시간에 매장된 수천명이 2천년 전의 모습을 그대로 보여준다. 그들의 몸이 녹아버리지 않고 화석으로 남은 원인을 알아본다.
▼태조 왕건▼
미향의 소동에도 궁예는 여전히 태연한 체한다. 은부가 미향을 찾아가 으름장을 놓지만 오히려 미향의 광기를 부채질할 뿐이다. 장대비 속에서 미향의 광기어린 울부짖음이 계속되자 은부는 미향을 가두고 문을 막아버린다. 잠시 후 그 방에서 불길이 치솟고 미향은 아이의 환청을 들으며 비참하게 생을 마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