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TV가이드/16일]암 알아야 이긴다 外

입력 | 2000-08-15 18:43:00


◇암 알아야 이긴다

자궁경부암은 자궁의 입구와 목에 해당되는 자궁경부에 생기는 암으로 여성 성기에 발생하는 암 중의 90%를 차지한다. 대부분의 여성들이 통증을 느껴 병원을 찾았을 때는 이미 치료가 늦은 경우가 많다. 발병 원인 및 단계별 증상과 자가증상 등을 소개한다.

◇한밤의 TV연예

가수들의 무대 연출 변천사를 알아본다. 연꽃이나 새장까지 등장하는 무대 세트와 야광봉, 테크노 가방, 손톱 마이크 등 스타들만의 독특한 무대소품을 살펴본다. 화보 출판 금지 가처분 신청을 낸 김희선의 재판 진행 상황을 점검하고 영화 ‘불후의 명작’ 촬영 현장을 찾아간다.

◇특집다큐멘터리―평양 50년

남북의 영화 연극 드라마 가요 등의 대중문화와 교예단 등의 무대공연, 유행 패션 등의 사회 단면을 통해 남북생활의 변천사를 조망한다. 북한에서는 쌍커풀 수술이 무료라는 것과 고등학교의 영재학교와 특수반, 영어교육 붐 등을 담았다.

◇특집 밀레니엄 대장정

한국 일본 미국 캐나다 프랑스 남아공 아르헨티나의 20대 초반의 청년 8명이 북극을 출발하여 남극점에 이르는 9개월간의 대장정을 시작했다. 과연 이들은 도보 사이클 카약 스키를 이용해서 이동한다. 과연 이들은 2001년 1월 1일을 남극점에서 맞이할 수 있을지 지켜본다.

◇아버지의 하늘

특선 남북 이산드라마. 외아들이라 애지중지 자식 뒷바라지만 하던 부모님을 북에 두고 월남한 승학. 몸은 함께 할 수 없지만 부모님의 한복을 보자기에 싸서 부모님을 모시듯이 들고 다니던 승학의 효행이 사람들에게 알려지면서 이북이 고향인 또래의 노인들에게서 격려의 편지를 받는다.

◇광복절 특집다큐멘터리―8·15에 만난 일본인

한국인보다 더 한국을 사랑하는 일본 사람들을 만난다. 한국의 연극을 일본에 소개하는 노리꼬, 한국의 축구경기 결과를 알리는 일어사이트를 운영하는 이시카와 에미카 등과의 만남을 통해 이들에게 비친 우리의 자화상을 살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