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대중음악]'핑클', 보아 제치고 SBS정상

입력 | 2000-11-12 21:04:00


12일 방영된 SBS 에서 여성 4인조 그룹 '핑클'의 'Now'가 정상을 차지했다. 3주 연속 1위를 기록한 'H.O.T'에 밀려 2위에 머물렀던 핑클은 이날 보아의 'Id: Peace B'와 치열한 경쟁 끝에 우승 트로피를 받았다.

최근 발표한 3집 앨범이 70만장이 넘는 음반 판매고를 기록(DSP 엔터테인먼트 자체집계)중인 '핑클'은 "2개월이 넘게 안무 연습을 하는 등 1년 가까이 힘든 시간을 견딘 보람이 있었다"며 즐거워했다.

이들의 뒤를 이어 리키 마틴 풍으로 변신한 조성모가 경쾌한 댄스곡 '다짐'으로 3위를, 11월3일 컴백한 'G.O.D'의 '거짓말'이 6위를 기록하며 정상을 노리고 있다. 특히 이 달 중순께 유승준이 컴백할 예정이어서 '별들의 전쟁'은 연말까지 치열해 질 것으로 보인다.

'왕중왕' 스페셜에서 'H.O.T'는 '아웃사이드 캐슬'의 후속곡 '그래 그렇게'를 열창했다. '그래 그렇게'는 이들이 과거에 선보였던 '캔디'와 '행복' 같은 밝은 분위기의 댄스곡. 이날 'H.O.T'는 검정색 레게 머리의 이재원, 갈색 번개머리의 강타에 이어 문희준이 핑크빛 레게 머리를 선보이는 등 획기적인 외모의 변신을 꾀해 눈길을 끌었다.

한편 이 날 SBS 에서 공개할 예정이었던 서태지의 후속곡 '인터넷 전쟁' 사전 녹화분이 방송 당일 급작스럽게 다음주로 연기돼 시청자들의 항의가 빗발치기도 했다.

황태훈 beetlez@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