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웬만에선 그들을 막을 수 없다▼
노구는 옆집 유선방송 케이블을 몰래 끌어와 연결해 유선방송을 보려 한다. 유선 TV를 무사히 연결한 노구는 손주들에게 자랑하며 흐믓해 하지만 며느리 정수가 몰래 옥상에 올라가 그 문제의 유선을 끊어버린다. 이 일로 노구와 정수 사이에 한바탕 신경전이 펼쳐진다.
▼야! 한밤에▼
‘야밤 스페셜’은 신승훈의 10년 인기비결을 집중분석한다. ‘싱글파티’에는 싱글들이 크리스마스 파티를 준비한다. 케익 만들기와 핸드벨 연주에 도전하고 크리스마스 이브에 생긴 사건들을 이야기한다. ‘진실 혹은 대담’은 영화배우 이재은이 영화 ‘노랑머리’ 출연후 겪어야 했던 심적 고통을 공개한다.
▼댄스 머신▼
여성가수들의 최신곡들을 집중 조명한다. 3집을 발표하고 발라드로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박정현의 ‘You Mean Everything To Me’를 비롯하여 박지윤의 ‘달빛의 노래’ 엄정화의 ‘Escape’와 보아의 ‘사라’ 박미경의 ‘벌’ 이정현의 ‘평화’를 감상한다.
▼현장르포 제3지대▼
부산 서구 암남동에 위치한 부산 소년의 집에서 수녀님과 70명의 소년 오케스트라 단원들이 함께 만들어가는 사랑과 감동의 선율을 담았다. 어려운 형편속에서도 선배가 후배를 지도하며 음대 진학을 목표로 삼고, 불우한 이웃을 위해 ‘거리 음악회’를 열어 사랑을 전한다.
▼황금시대▼
광철을 찾아 무작정 길을 떠난 희경은 푸순 역에 도착한다. 희경은 천신만고 끝에 심양 군병원의 문서와 시설물을 폭파하는 임무를 띤 사복위장 헌병들을 만나 합류한다. 한편 총상을 입은 재훈의 상태는 점점 악화되어가고, 광철과 재훈을 쫓는 이탈병들의 추격은 점점 집요해진다.
▼육아일기▼
아이들의 밥먹는 습관을 바로잡는 비법을 상계백병원 가정의학과 강재헌 박사의 도움으로 알아본다. 아이들이 먹는데서 문제를 일으키는 원인은 식습관과 물리적 환경 심리적 환경 등을 들 수 있다. 부모님이 모범적으로 식단을 바꾸고 밖에 데리고 나가 신체적인 활동을 하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