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원 디지털 엔터테인먼트'(대표 최영집)가 최근 인터넷 만화 포탈 사이트(www.Candy33.co.kr)를 오픈했다.
'대원C&A' '대원CI'가 보유하고 있는 스캔 만화부터 인터넷 만화, 애니메이션, 게임, 캐릭터샵 등의 엔터테인먼트 컨텐츠를 한데 모은 이 사이트는 인터넷 전용작품도 개발, 네티즌에게 맞춤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 강담사, 신서관, 쌍엽사, I.T Planning 등 일본 출판사 작품과 200명 이상의 국내 유명 작가군의 작품을 서비스하는 '신나는 만화방'과 '지구용사 벡터맨' '영심이' 등 한국과 일본의 애니메이션과 성인 애니메이션 동영상을 보여주는 '애니 극장', 신인작가의 무대인 '아마열전', 오프라인에서 좋은 반응을 얻은 만화·애니메이션 소식을 전하는 'inewtype', 국내외 유명 캐릭터 제품과 세계 시장에서 인기를 얻은 지브리 스튜디오 등의 캐릭터 상품을 판매하는 '아이 애니랜드'도 컨텐츠로 준비돼 있다. 이외에도 '동호회', 'E-CARD', 등을 볼 수 있는 웹진 'TOONIZINE'도 서비스중이다.
이용료는 일일 1천원(성인 2천원)으로 24시간 이용 가능하며 월과금은 1만원(성인 2만원)으로 신용카드, 무통장입금, 계좌이체, 전자화폐, 핸드폰 결제가 가능하다.
오현주vividros@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