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쉬리(KBS2 밤9시35분)
감독 강제규. 주연 한석규, 송강호, 최민식, 김윤진. 1999년작. 한국형 블록버스터 영화 제작붐을 불러왔고 일본에서도 흥행에 성공한 화제작. 정보기관의 비밀요원 유중원과 동료 이장길은 무기밀매상 임봉주가 거리에서 저격당하자 북한 최고의 저격수 이방희의 소행임을 직감한다. 때맞춰 북한 특수8군단 정예요원들은 이송중이던 액체폭탄 CTX를 탈취한다. 작전 때마다 이방희가 한발앞서 행동을 개시하자 기관 요원들은 서로를 의심하게 된다. 유중원은 결혼을 앞두고 신부감 명현의 행동에서 이상한 느낌을 갖는다.
▼해피엔드(SBS 밤 10시)
감독 정지우. 주연 전도연, 최민식. 1999년작. 헌책방에서 연애소설 읽기가 취미인 전직 은행원 서민기는 영어학원 원장인 아내 최보라를 대신해 아이와 가사를 돌본다. 남편의 무기력으로 인해 권태에 빠진 아내는 옛 애인의 오피스텔을 드나들며 밀회를 즐긴다. 서민기는 아내가 아이까지 팽개치고 정부와 만나는 장면을 목격한 후 분노를 느낀다. 그는 완전범죄를 꿈꾸며 아내를 살해하게 되는데…. 통속적인 치정극의 소재이지만 인물들의 섬세한 내면을 교묘히 그려냈다. 전도연의 대담한 연기도 화제를 모았다.
▼개미(MBC 오후 4시15분)
감독 에릭 다넬. 주연 (목소리연기) 샤론 스톤, 우디 앨런, 실베스터 스탤론. 1998년작. 일개미 ‘Z4159’는 평생 흙을 파기 보다는 개성있게 살고 싶은 별종이다. 전투개미인 친구 위버를 만나 신세타령을 하는 것이 취미. 어느날 신분을 숨기고 술집에 놀러온 발라 공주를 만나 사랑에 빠진다. 신분을 뛰어넘어 사랑을 실현하고자 전투개미를 지원한 Z는 전쟁터에서 극적으로 살아남은 뒤 전쟁영웅으로, 혁명 지도자로 변신하는데…. ‘벅스 라이프’와 함께 컴퓨터 그래픽 기술의 최신 성과를 활용한 곤충영화로 화제를 모았다.
▼파리 텍사스(EBS 오전 11시30분)
감독 빔 벤더스, 주연 해리 딘 스탠턴, 나스타샤 킨스키. 1984년작. 멕시코와 미국의 국경지대 사막에 과거를 잊어버린 한 사나이가 출현한다. LA의 동생 집에서 기력을 회복하며 기억을 되찾은 그는 아들과 해후한 뒤 4년전 모습을 감춘 아내를 찾으러 휴스턴으로 향한다. 아내를 찾아낸 사나이는 ‘상대방이 자신을 알아볼 수 없는’ 특별한 상황 속에서 그녀와 이야기를 나누는데…. 개인주의와 이기심이 판치는 현대사회에서 개개인이 마주치게 되는 고독을 깊이 있게 그려냈다. 칸 영화제 그랑프리 수상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