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계의 요정' 크리스티나 아길레라가 최근 라틴앨범 'MI Reflejo'(BMG 뮤직)를 발표했다. 이 음반은 미국 빌보드차트 싱글 차트와 라틴 팝 부문을 동시에 석권하는 등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2월21일 개최되는 그래미 시상식 여자 솔로 부문 후보에 올라있는 아길레라는 작은 체구에서 뿜어져 나오는 힘있는 고음이 매력적인 차세대 디바.
'MI Reflejo' 앨범은 그가 과거에 발표했던 노래를 라틴어로 다시 부른 것이지만 색다른 느낌으로 다가온다. 영어 노래를 라틴어로 번역했고 새롭게 편곡해 한층 완성도를 높였다.
간절히 연인의 사랑을 갈구한다는 내용을 담은 'Genio Atrapado'가 감각적인 비트와 아길레라의 매력적인 목소리와 조화를 이룬다면 'Falsas Esperanzas'는 라틴 고유의 민속 리듬이 흥겹게 느껴진다.
애잔한 멜로디가 가슴을 적시는 발라드곡 'El Beso Del Final'과 박수를 치며 합창하듯 이어지는 화음이 일품인 'Pero Me Acuero De Ti'도 감상용으로 좋은 노래.
이밖에 'Por Siempre Tu' 'Una Mujer' 등 총 11곡을 수록했다. 보너스 트렉으로 'Genio Atrapado'의 뮤직비디오도 만날 수 있다.
황태훈 beetlez@donga.com
*크리스티나 아길레라의 라틴 음반에 대한 의견 (event@donga.com)을 올려주시면 추첨을 통해 아길레라의 로고가 새겨진 여성용 티셔츠(사진)를 선물로 드립니다. 당첨자는 차후 고지합니다.
♬ 노래듣기
- Genio Atrapa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