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엔 상당수 네티즌들이 홈페이지를 갖고 있다. 자기만의 개성을 보여주는 홈페이지는 신세대들의 자기 PR법.
인터넷엔 무료홈페이지계정을 주거나 다양한 홈페이지 제작 프로그램들을 주는 곳이 많다. 하지만 웹에디터에서 홈페이지 만들 때는 무엇을 어떻게 집어넣어야 할까 고민하지 않을 수 없다. 예쁘고 톡톡 튀는 홈페이지를 만들고 싶은데 ‘하얀 백지’만 덩그라니 놓여 있을 때는 정말 난감하다.
이럴 땐 다른 사람의 홈페이지를 모방하는 게 가장 빠른 방법 중 하나. 다른 사람들의 아이디어를 조금만 차용해 갖다붙여도 금세 멋진 홈페이지가 완성되니까 말이다.
오늘 소개하는 ‘WebZIP’은 오프라인용 웹브라우저다. 즉, 웹서핑을 하다 맘에 든 사이트를 파일로 저장해 인터넷 연결이 되어 있지 않은 상태에서도 볼 수 있게 해주는 프로그램이다. WebZIP을 활용하면 인터넷에 접속하지 않아도 유용한 사이트 내용을 볼 수 있다. 물론 남들이 만든 멋진 홈페이지들을 모아 자기 홈페이지 제작에 응용할 수도 있다.
WebZIP 화면 주소창에 URL을 적거나 현재 열려 있는 익스플로러 화면의 링크(Link)를 마우스로 끌어다 바탕화면의 WebZIP 아이콘 위에 놓으면 자동으로 파일로 저장된다. 원한다면 압축형태인 ZIP파일로도 저장할 수 있다. 간단한 조작으로 멋진 홈페이지를 모아보자.
▽프로그램 내려받을 수 있는 곳〓www.spidersoft.com, 천리안 신세대자료방 NEWINT 자료실
김 산(천리안 소프트웨어 동호회 시솝·superow@lyco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