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드세일즈 서비스 코리아가 16일 서울 논현동에 강남 전시장을 새로 연다. 이 전시장에는 토러스 윈드스타 익스플로러 에스케이프 링컨타운카 LS 등 포드 및 링컨 차종이 전시, 판매되며 전시장 옆에는 정비서비스를 제공하는 서비스센터가 마련된다.
●BMW가 홈페이지에 자동차 관련 연구 및 기술에 관한 최신 지식을 제공하는 사이언스클럽 사이트(www.bmwgroup.com/scienceclub)를 열었다. 수소차의 시대가 도래할 것인지, 텔레매틱스를 이용해 교통체증을 효과적으로 피할 수 있을 것인지 등에 관한 의문을 해소할 수 있다는 BMW측의 설명.
●GM코리아가 캐딜락과 사브의 서비스 센터를 하나로 통합해 전국 17곳에서 운영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제주 부산 광주 등 전국의 GM 고객들은 AS를 보다 편리하게 받을 수 있게 됐다.
●르노삼성자동차가 2002년 하반기부터 중소형차인 SM3를 내놓을 예정이다. 또 2005년까지 SM7도 선보여 판매량을 올해 6만8000대에서 2005년 20만대로 대폭 늘릴 계획이다. ●볼보자동차코리아가 9일부터 11일까지 강원도 용평에서 열리는 ‘외국인스키 페스티벌’과 12일에서 13일까지 베어스타운에서 열리는 ‘정신지체인 생활체육 스키대회’를 후원했다. 이동명 볼보자동차 사장은 “올해가 한국방문의 해인만큼 외국인을 위한 행사를 다양하게 준비할 것”이라고 밝혔다.
artemes@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