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한테 책을 선물하려는데 어떻게해야 하나요. 책선택에 도움이 되도록 내용이 풍부한 어린이서점 사이트를 알려주세요. (대전시 서구 둔산동 A모씨)
일반 인터넷서점에서도 아동도서를 살 수 있지만 전문쇼핑몰을 이용하면 상세한 도서정보를 얻을 수 있어서 책고르기가 한결 쉬워요. 아동도서 쇼핑몰로는 ‘오픈키드’, ‘엘북’, ‘인터나루’, ‘키드북’ 등이 있습니다.
사이트
도메인
오픈키드
www.openkid.co.kr
엘북
www.lbook.com
키드북
www.kidbook.co.kr
인터나루
www.internaru.com
초방
www.chobang.com
‘오픈키드’는 꼼꼼한 책소개가 돋보이는 사이트예요. 책내용뿐 아니라 작가소개, 본문의 일부, 신문에 난 서평까지 상세하게 제공하죠. 앞부분 몇 페이지를 이미지로 보여주는 ‘본문맛보기’ 기능까지 있어서 마치 직접 서점에 나가 책을 훑어보는 것 같답니다. 관심분야와 연령에 맞는 신간정보를 매주 E메일로 받아볼 수도 있고요. 도서할인율은 20∼30%정도.
‘엘북’은 국어, 영어, 수학 등 연령별 학원교재를 따로 모아놓은 것이 돋보이네요. 전집류는 75%정도까지 할인되는 특가상품도 많답니다. 할인율은 도서가 20%, 비디오물은 15∼20%정도.
‘키드북’은 영어책 종류가 다양한 곳이예요. 구연동화, 우정/협동심 등 책 분류가 쉽게 돼있는 것도 장점이고요. 연령대별로 책 정보를 나눌 수 있는 키드북 클럽도 있답니다. 할인율은 15%정도. 이 곳에선 사은품 이벤트가 자주 열립니다.
‘인터나루’는 도서뿐 아니라 완구, 비디오, 교육용 소프트웨어까지 다양한 상품을 살 수 있는 인터넷 어린이백화점이예요. 영어교재를 따로 모아둔 키즈잉글리쉬 코너도 있고요. 사고싶은 책이 있으면 ‘찜해두기’ 기능을 이용해 목록을 보관한 후 언제든지 꺼내볼 수 있답니다. 할인율은 도서가 20∼25%, 비디오는 30∼50%선. 배송료는 네 군데 서점 모두 2000원인데 ‘엘북’의 경우 4만원이상, ‘오픈키드’와 ‘키드북’은 5만원이상이면 배송료가 면제됩니다.
아이가 직접 책을 고를 수 있게 전자상품권을 선물하는 건 어떨까요? ‘오픈키드’와 ‘인터나루’에 가면 1만원에서 10만원까지 다양한 금액의 상품권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hjkwon@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