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2층으로 이루어진 레스토랑 분위기의 네델란드는 신세대와 중년층 모두 부담없이 이용할 수 있는 장소로 1층은 편하게 커피한잔 할 수 있는 분위기 이며 2층은 창밖 바다를 바라보며 단란하게 식사를 즐길 수 있는 장소로 꾸며 놓았다.
2층 입구에 장식되어 있는 와인 병들과 원목바닥에 편안해 보이는 쇼파가 전체적으로 고급스러워 보이며 군데군데 들어서 있는 화분들과 한쪽벽면에 넓게 트인 창이 시원해 약간은 이색적인 느낌을 주기도 한다.
실내는 햇볕이 잘들어 환한 것이 특징이고 창 밖엔 바로 앞까지 들어차 있는 바다가 왠지 정겨움을 선사하는 곳이기도 하다. 감미로운 JAZZ의 선율속에서 부드러운 조명빛을 받으며 가볍게 와인이나 칵테일 한잔 하기에도 더할 나위 없이 적합한 장소라 하겠다.
또한 연인끼리 수평선을 빨갛게 물들이는 서해의 아름다운 낙조를 감상하며 밀어를 속삭이기에 아주 제격인 이곳 네델란드는 10년째 한 장소에서 꾸준히 운영을 해왔으나 네델란드로 상호명을 바꾸게 된건 얼마 되지 않았다고.
이제 꽤 많은 단골을 확보하고 있는 이곳의 연령층은 20대에서 30대로 주로 젊은층의 고객이 많다. 한번 찾아와서 음식을 맛본 손님들은 다음에 꼭 다시 찾아올 만큼 분위기와 서비스 맛면에서 결코 뒤떨 어지지 않는다는 이곳의 인기메뉴는 메인정식, 함박과 돈까스, 생선까스, 새우가 함께 나오는 정식은 맛도 좋고 푸짐하여 많은 손님들의 입맛을 맞춰주며 가격은 16,000원이다. 또한 안심과 생선까스, 새우, 대합이 나오는 스페셜 정식은 20,000원에 맛볼 수 있고, 생선까스 10,000원, 돈까스8,000원, 라이스류는 8,000원에서 9,000원 선이면 식사 할 수 있다.
친절을 최우선으로 하는 네델란드는 MBC베스트 극장, 이휘재 남희석의 멋진만남등의 촬영장소로도 쓰여 졌으며, 이영자씨, 노영심씨등 많은 연예인들도 찾는 유명한 명소로 꼽힌다.
꼭 연인끼리가 아니더라도 가족끼리 아이들을 데리고 놀이동산에서 한껏 즐기고 차 한잔하며 휴식 하기에도 부담 없이 편한 곳이다.
갑자기 바다가 보고싶다면 그리고 낭만있게 감상하고 싶다면 여기 월미도에 위치하고 있는 네델란드를 한번 꼭 찾아와 보자. 여유있고 편안한 휴식처를 제공 받게 될 것이다.
◇위 치
월미도 선착장을 시작으로 문화의 거리 중앙부분에 위치.
◇버 스
15번[인천역 탑승]
월미도행 2, 15, 23, 51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