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웍게임 리그 운영업체인 (주)이게임즈는 지난 6월 제2회 KGL리그 출범과 함께 국내 최초로 인터넷게임전문방송 '게임Q'(www.game-Q.com)를 오픈했다.
이게임즈가 KGL을 운영하면서 얻어진 4개종목의 네트웍게임 컨텐츠를 바탕으로 출발한 '게임Q'는 최고 프로게이머들의 경기를 최고의 동영상화질로 제공하고 있다. 또한 만화가이자 게임 해설가로 잘 알려진 엄재경씨와 캐스터 최은지씨의 중계로 보다 쉽고 재밌게 경기를 관전할 수 있도록 하였고, 전용 스튜디오를 설치하여 KGL경기 뿐 만 아니라 이기석, 국기봉, 강도경, 변성철등 스타크래프트의 달인들이 펼치는 경기를 스튜디오에서 직접 생중계하기도 한다.
눈만 뜨면 볼 수 있고 손만 뻗으면 잡을 수 있는 엄청난 지식과 정보들 우리들은 그 속에서 자연스럽게 디지털 컨텐츠를 접하며 살고 있다. 이런 디지털 컨텐츠는 통신과 인터넷방송 등의 급속한 확장을 시발점으로 우리곁에 더욱 더 바짝 다가서고 있다. 이런 시점에, 지난달에 문을 연 '게임Q'(www.game-Q.com)는 최근 회원수가 15만에 달했으며 일일페이지뷰 30만회를 상회하고 초당 동영상 재생수가 670명을 넘어설 정도로 네티즌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또 기존의 옵저버화면만을 동영상으로 보여주었던 타 사이트와는 달리 옵저버화면과 선수 각각의 1인칭 화면을 보여줌으로서 프로 게이머의 빌더 오더와 여러 전략, 전술, 각종 유닛 컨트롤 등을 직접적으로 보고 배울 수 있는 게임아카데미로서의 기능도 다하고 있다.
현재 스타크래프트와 퀘이크3의 경기동영상을 VOD방식으로 제공하고 있고 레인보우식스도 곧 서비스할 예정이고 디아블로2와 철권의 유명 프로게이머 전략, 전술동영상과 그들의 인터뷰도 있어 그 흥미를 더 해주고 있다. 게임정보제공의 일반 게임 사이트와 게임 동영상 방송의 인터넷 방송국의 장점을 결합한 엔터테인먼트 인터넷방송국 '게임Q'는 앞으로 네트웍게임의 경기동영상을 전문적으로 방송하고, 게임 User들의 커뮤니티 형성의 장으로서의 역할을 하게 될 것이다.
♣ 게임큐닷컴의 인기방송프로
▶ 한빛소프트배 제2회 게임큐 스타리그
총상금 1000여만원과 대회우승자 인증서를 놓고 국내 최고의 프로게이머 32인이 듀얼 토너먼트 방식으로 경기를 펼친다. 스릴 넘치고 수준 높은 경기를 엄재경, 최은지의 최고의 해설과 함께 VOD방식의 고화질 동영상으로 관전할 수 있고 1회 대회와 다름없이 옵저버 화면뿐만 아니라 선수개인경기화면도 볼 수 있다. 이 리그는 현재 진행 중이고 9월 2일 첫방송을 시작해 3개월간 그 대장정을 방송할 예정이다.
▶ 경향닷컴배 제1회 스타크래프트 올스타전
이기석, 기욤패이트리,임성춘,강도경,변성철,김동준등등 우리나라 최고의 실력의 프로게이머들의 경기를 기존의 옵저버 화면만 방송했던 타방송국과는 달리 개인경기화면중계도 같이 제공하고 있다. 게임큐 개국과 함께 시작한 올스타전은 임요한, 임성춘과 같은 신인 프로게이머를 스타게이머로 등극시켰고 현재 게임큐의 인기에 큰 공헌을 한 방송이였다. 지난 8월 15일 결승전 방송을 끝으로 막을 내렸지만 재방송에서 항상 시청할 수 있다.
▶ 퀘이크3 최강자전
국내보다 미국이나 유럽에서는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는 게임 퀘이크3는 매니아가 많은 게임이다. 퀘이크3에 있어서 세계최강이라 불리는 powerK김민우 선수와 엘란 박형재 그리고 D.Skill 최원갑등 초고수 퀘이커들의 대전 장면을 동영상으로 제공하고 있다.
▶ KGL 중계방송
올초에 출범한 프로게임리그 KGL(Korea Game League)의 스타크래프트 경기를 게임큐 스타리그와 같은 방식으로 중계하고 있다. 국내 최강의 프로게임팀만이 참가할 수 있는 리그인 만큼 그 경기 내용도 손에 땀을 쥐게 한다.
▶ 게임큐 스페셜 이벤트
현재 "테란은 프로토스에게 진정 암울한가?"라는 주제로 게임큐에서 진행중인 이벤트. 스타크래프트에서 동급의 실력이면 테란은 프로토스에게 암울하다는 것이 정설이다. 그 정설을 극복 하고자 마련한 게임큐의 스페셜 이벤트이다. 게임큐 열혈 시청자들이 직접 선발한 테란 진영과 프로토스 진영 2명씩의 정예 전사. 그들이 각 종족의 명예를 걸고 펼친 일곱번의 승부들.
테란 진영의 대표로 선발된 임요환 선수와 김정민 선수가 프로토스를 상대로는 조금은 약하다는 일부 테란 유저들의 우려를 불식시키고 테란 진영의 자존심을 유지할 수 있을까?
▶ Power Technic
국내에서 인기있는 게임 스타크래프트, 피파2000, 퀘이크, 디아블로2, 언리얼 토너먼트, 철권등을 유명 프로게이머들에게 배워볼 수 있는 코너이다. 그들의 전략, 전술을 텍스트 뿐 만 아니라 동영상으로 직접 볼 수 있고 이로 인해 더욱 쉽게 이해할 수 있어 게임아카데미로서의 역할을 충분히 하고 있다.
▶ Power Interview
요즘 한창 인기 절정의 프로게이머들의 인터뷰를 동영상으로 볼 수 있다. 그들의 솔직 담백한 이야기... 프로게이머가 궁금하신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다.
▶ 게시판: 개국 3개월째를 맞고 있는 지금 현재 게시판의 글의 수가 6000건을 넘어섰고 하루에도 200건 이상의 글들이 올라오고 있다. 게임큐닷컴의 게시판은 게임 유저들의 정보교환과 건전한 커뮤니티 형성의 장으로서 그 역할을 충분히 하고 있는 만큼 게임계의 발빠른 정보들이 이곳에 다 모여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