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드라마 e장소/음식점]'통나무집의 특별한 분위기'

입력 | 2001-03-12 16:59:00


이곳은 백운호수가에 자리잡고 있는 라이브카페로 작고 아담한 통나무로 만들어져 나무향이 곳곳에서 배어 나오는 정말 아름다운 카페로 꼽힌다.

깔끔하고 정갈한 실내로 들어서면 널찍한 공간과 컬러플하며 편안해 보이는 쇼파들로 안정적이게 배치하여 꾸며놓았고 실내 가득 은은하게 흐르는 나무향이 너무 기분을 좋게 만들어 주는 느낌이다. 손님들과의 만남이 이루어지길 원하는 마음에설까...어두워 지니 각 테이블마다 촛불을 밝혀 두었데, 이로 인해 한층더 분위기가 나기도 한다.

2층에는 라이브 무대가 마련되어 있어 바로 창너머로 보이는 운치있는 백운호수를 잔잔하게 바라보며 감미로운 라이브의 음율속에 빠져들수도 있다. 라이브는 오후2시 부터 새벽 두시 반까지 이어지는데 가수들은 모두 무명가수 이지만 노래 실력만큼은 수준급이라고 자부하고 있다고 한다.

오픈한지는 약1여년 정도 되어 이제는 많은 단골 손님을 확보하고 있는 이곳 오크는 바닷가재 요리가 가장 인기있는 메뉴로 꼽힌다. 인기 비결인즉 냉동된 가재를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자연산의 살아있는 가재를 사용한다는 것. 가재를 손님이 직접 고르기도 하고, 늘 손님에게 살아있는 후레쉬상태의 가재를 보여서 확인시켜 드리고 요리를 만든다.

전체적으로 음식이 정갈하고 깔끔한 것이 특징인데 오랜경력의 주방장님의 손끝에서 묻어나오는 음식은 그 맛이 너무 좋아 평일과 주말에 이곳을 찾는 손님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게 만드는 비결중 하나가 아닐까 싶다.

바다가재는 청소년 수험생의 성장과 머리회전에도 도움을 주고, 여성에게는 다이어트 건강식과 노화방지의 효과가 탁월하여 주말에는 온가족끼리의 외식장소로도 안성맞춤. 주말에 예약이 힘든 이유가 오크를 찾아오는 많은 가족단위의 손님들로 발딛을 틈이 없기 때문이다.

통나무의 산장 같은 특이한 분위기로 인해 KBS 드라마 '좋은걸 어떡해'와 MBC 베스트극장의 촬영 장소로 쓰여지기도 하였다. 또한 웨딩촬영은 꼽지 못할 정도로 이루어 지며 많은 연예인들도 들르는 곳이다.

식사맛과 멋진 라이브, 특별한 분위기까지... 하지만 오크에선 이것 뿐만 아니라 최상의 서비스와 친절로 더욱 정성을 다하는 모습을 보인다. 손님에게 최선을 다한다는 것을 중점으로 경영하고 있어 이곳에 오면 모든것에 만족한 시간을 보낼수 있을 것이다. 특별한 날 연인이나 가족끼리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싶을때 이곳 오크에 한번 와보자. 다음에 또찾게 되는 그런 기억에 남는 곳으로 남게 될 것이다.

◇위 치

인덕원역 2번 출구로 나와 미니스톱 앞에서 백운호수가는 방향으로 버스를 타고 [또는 자가용] 성남방향으로 직진하다가 백운호수로 꺽어져 들어와 학의마을 입구에서 하차하면 바로 맞은편에 하이얀이라는 카페가 보이는데 그밑길로 조금만 내려가다 보면 통나무 외관이 근사한 오크가 위치해 있다.

◇버 스

마을버스2번, 번호없는 백운호수 순환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