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맛집을 찾아라!-주부 시식 특공대가 직접 먹어보고 평가했다
가족 단위로 맛있는 식사도 즐기고 즐거운 분위기도 즐길 수 있는 패밀리 레스토랑이 많이 생기고 있다.
세계적인 체인망을 자랑하는 곳뿐 아니라 한국의 독자적인 패밀리 레스토랑도 하나 둘 생겨나고 있는 추세.
다양한 메뉴와 편안한 분위기를 자랑하는 패밀리 레스토랑 3곳을 하이텔 요리 동호회 회원들이 직접 찾았다.
◇즉석에서 조리되는 음식을 맛볼 수 있는 곳-마르쉐
백화점 식품코너를 연상시킬 만큼 넓은 매장을 자랑하는 이곳은 특색 있는 이국 음식들이 준비되어 있다. 또 전혀 격식을 차릴 필요가 없이 각 코너를 돌아다니며 음식을 선택하고, 선택한 음식이 조리되는 과정을 직접 볼 수 있다는 것이 큰 즐거움이다. 이곳에서 사용되는 92가지 채소는 모두 유기농산물을 사용해 고객의 건강까지 신경쓰고 있다는 점이 특징. 깔끔한 일식요리와 상큼한 샐러드, 어린이가 좋아하는 스파케티 등이 인기 메뉴이다. 문의 02-508-0231(역삼점)
▽이수정씨의 식후감
생선초밥과 캘리포니아 롤이 들어가는 모리아와세는 재료가 신선하고 맛도 깔끔한 편이었다. 전통 일식집과 비교해볼 때 80% 정도는 만족할 수 있었다. 그러나 스스로 서빙을 해야 하기 때문에 처음 만나는 사람과의 어색한 자리나 어른들을 모시고 가기에는 약간 부담스러울 것 같다.
▽남혜선씨의 식후감
일식에서 후식까지 메뉴가 다양하고 아이들을 위한 놀이시설까지 준비되어 있다. 아이를 동반한 주부들끼리의 모임에서 안심하고 식사와 대화를 즐길 수 있을 것 같다. 참치 등 생선의 육질이 부드럽고 씹히는 맛이 좋았고 소스도 한국인의 입맛에 맞았다. 그러나 아이들을 위한 새우볼스파게티는 양과 기름기가 약간 많아 보였다.
▽시식 특공대의 평가
이연수
이수정
남혜선
맛
4
4
4
서비스
4
4
4
인테리어
3
3
4
위생(화장실, 내부)
4
3
4
가격만족도
3.5
3
3
메뉴의 다양성
4
4
5
아이들을 위한 시설
4
4
5
총점(35점 만점/각문항 5점)
26.5
25
29
◇아메리칸 스타일의 전통 패밀리 레스토랑-베니건스
‘생각만 해도 맛있다’는 브랜드 컨셉 아래 세계 여러 곳에 체인점을 두고 있는 패밀리 레스토랑.
주로 이탈리아와 멕시코 요리를 선보이고 있으며 직원들의 친절한 서비스가 눈에 띈다. 각 매장마다 다양한 미국 도시를 연출한 인테리어를 선보이고 있어 색다른 분위기를 즐길 수 있다. 스테이크와 퀘사딜라, 스파게티 등이 인기 메뉴이다. 문의 02-3463-2700(도곡점)
▽이연수씨의 식후감
미국 댈러스풍의 색다른 분위기를 즐길 수 있다. 직원들이 항상 웃는 얼굴이어서 서비스도 만족스러웠다. 사우스웨스트 샘플러는 나쵸와 치킨 퀘사딜라, 에그롤 등 다양한 메뉴를 한꺼번에 즐길 수 있었다. 크림소스가 조금 느끼하기 때문에 피클, 고추 등이 함께 나오면 더 좋을 것 같다.
▽남혜선씨의 식후감
아이들을 위한 메뉴 치킨 어 리틀은 닭의 가슴살을 이용해 부드럽고 맛이 담백했다. 감자튀김도 갓 구운 것이 나와 바삭했다. 그러나 음식이 전체적으로 양이 많은 것 같고 다양하지만 좀 느끼한 것 같다. 한국인의 입맛에 맞는 음식을 개발하면 더욱 인기를 끌 것 같다.
▽시식 특공대의 평가
이연수
이수정
남혜선
맛
3
4
4
서비스
4.5
5
4
인테리어
4.5
4
4
위생(화장실, 내부)
4
4
4
가격만족도
3
3
3
메뉴의 다양성
3
3
4
아이들을 위한 시설
3
3
3
총점(35점 만점/각문항 5점)
25
26
26
◇배 안에서 퓨전 스타일의 식사를 즐길 수 있는 곳-지중해 유람선
지중해풍 유람선 안에서 신라호텔 출신 요리사들이 정성껏 만든 요리를 맛볼 수 있다. 다양한 향신료를 자랑하는 이탈리아 요리와 우리에게 친숙한 중국 요리를 조화시킨 퓨전 스타일의 색다른 음식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
또 매달 와인 페스티벌 등 색다른 이벤트를 열고 있기 때문에 온 가족이 맛있는 음식도 먹고 즐거운 시간도 보낼 수 있다. 문의 031-946-5511
▽이연수씨의 식후감
3층으로 된 넓고 깨끗한 실내가 분위기를 압도한다. 두 가지 맛의 닭고기샐러드는 오리엔탈 소스와 겨자맛 소스가 어우러져 독특한 맛을 느낄 수 있다. 특히 부드러운 닭고기와 신선한 샐러드가 지친 입맛을 개운하게 해준다. 단 금촌역에 위치하고 있어 거리가 좀 먼 것이 아쉽다.
▽이수정씨의 식후감
탕수육스파게티는 아이들의 입맛에 잘 맞을 것 같다. 스파게티 면은 쫄깃했고 탕수육도 새콤달콤한 소스로 되어 있어 느끼하지 않고 맛있었다. 단 분위기가 너무 조용해 패밀리 레스토랑다운 활기가 느껴지지 않았다.
▽시식 특공대의 평가
이연수
이수정
남혜선
맛
4.5
5
5
서비스
3.5
3
3
인테리어
4.5
4
4
위생(화장실, 내부)
4.5
4
4
가격만족도
4
4
3
메뉴의 다양성
4
4
4
아이들을 위한 시설
3
3
3
총점(35점 만점/각문항 5점)
28
27
26
◇주부시식 특공대
▽이연수
하이텔 식도락 주부동호회 회원이다. 온 가족이 음식에 관심이 많아 맛있다고 소문난 음식점이면 가보지 않은 곳이 없을 정도. 방문한 음식점에 대한 평가를 인터넷에 올리는 것이 버릇이 되었다고.
▽이수정
색다른 음식을 먹어보는 것이 취미다. 아무리 맛있는 음식점이라도 한 번 가면 꼭 취약점을 발견한다며 은근히 미식가임을 뽐냈다. 하루종일 다양한 음식들을 꼼꼼하게 맛보고 검사했다.
▽남혜선
전직 스튜어디스였다는 하이텔 식도락 주부동호회 회원. 비행기 타고 가보지 않은 나라가 없는 만큼 먹어보지 않은 요리도 거의 없단다. 새로운 음식이 나오면 꼭 가서 맛을 봐야만 직성이 풀린다고 한다.
가족 단위로 편안한 분위기에서 식사를 즐길 수 있다. 스테이크, 샐러드, 스파게티 등을 주로 취급하며 이국적인 분위기로 꾸며진 인테리어는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에 충분하다. 어린이 메뉴가 따로 있어 경제적이다.
[여성동아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