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새음반]보이즈 투멘의 환상적인 하모니, '발라드 콜렉션'

입력 | 2001-03-22 13:25:00


흑인 4인조 그룹 '보이즈 투멘'의 베스트 앨범 '발라드 콜렉션'(유니버설 뮤직)이 나왔다.

이번 음반은 91년 3월 'Cooleyhighharmony'로 데뷔해 올해로 10년째를 맞는 보이즈 투멘의 활동을 결산하는 작품으로 애잔한 발라드 멜로디와 환상적인 화음을 담은 16곡을 수록했다.

흑인 특유의 소울풍 발라드 'On Bended Knee'와 멤버들의 개성있는 보컬이 조화를 이루는 'End Of The Road'는 언제 들어도 감미롭다.

미국 빌보드 싱글차트 16주 연속 1위를 기록한 'One Sweet Day'가 팝의 디바 머라이어 캐리와 멋진 화음을 연출한다면 'A Song For Mama'는 애잔한 R&B 선율이 단연 일품이다.

이밖에 'It's So Hard To Say Goodbye', 'Yesterday' 스패니시 버전, 'I'll Make Love To You'도 편안하게 감상할수 있는 노래다.

한편 보이즈 투멘은 지난 1월 내한 공연에서 마이클 맥케리가 불참한데다 테이프 반주로 노래를 하는 등 성의없는 무대로 물의를 빚은데 대해 "한국 팬들에게 진심으로 사과한다"는 내용의 편지를 전해온 바 있다.

황태훈 beetlez@donga.com

♬ 노래듣기

  - End Of The Road

  - It's So Hard To Say Goodbye To Yesterday

  - One Sweet Day

  - A Song For Mam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