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美프로야구]박찬호 선발등판 밀워키전 상보

입력 | 2001-04-03 05:56:00


▼1회초▼

박찬호는 1회초 밀워키의 1번 벨리아드 2번 휴스턴 3번 젠킨스를 각각 2루땅볼, 투수 앞 땅볼, 좌익수 파울플라이로 간단히 삼자범퇴 시겼다. 셰필드는 펜스에 부딪히면서 까지 플라이 볼을 잡아내는 호수비를 펼쳤다.

▼1회말▼

LA다저스는 1회말 게리 셰필드와 숀 그린이 잇달아 포볼을 얻으면서 2사 1,2루의 찬스를 잡았으나 후속타자 5번 캐로스가 유격수앞 땅볼로 물러나서면서 선제득점의 찬스를 놓쳤다.

▼2회초▼

박찬호는 2회초 5번 버니즈와 6번타자 해먼스에게 연속 2안타를 허용해 2사 2,3루의 위기에 몰렸으나 8번 블랑코를 2루수 뜬 공으로 범타처리해 위기를 넘겼다.

▼2회말▼

2회말 다저스의 공격은 밀워키의 선발 제이미 라이트의 구위에 눌러 삼자범퇴.

▼3회초▼

선두타자 제이미 라이트는 2루 땅볼로 쉽게 잡았지만 1번 벨리아드에게 다시 우전안타를 맞아 1사1루의 위기. 그러나 후속타자 휴스턴과 젠킨스를 삼진아웃과 2루 땅볼로 범타 처리하면서 위기 모면.

▼3회말▼

LA다저스가 3회말 다시한번 득점찬스를 아깝게 놓쳤다. 2사후 2번 그루질라넥의 안타와 3번 숀 그린의 중견수앞 안타로 얻은 2사 1,3루에서 후속타자 4번 숀 그린의 잘 맞은 타구가 유격수 라인드라이브로 걸리면서 득점을 올리지 못했다.

▼4회초▼

박찬호가 4회초 운좋게 위기를 넘겼다. 박찬호는 첫타자 리치 색슨에게 포볼을 허용해 무사1루의 위기를 맞았으나 후속타자 제로미 버니츠를 볼카운트 2-3에서 헛스윙으로 돌려세웠다. 그리고 2루로 뛰던 주자 색슨마저 오버런으로 태그아웃 당해 투아웃을 잡았다. 박찬호에게는 행운의 여신이 미소짓는 순간.

이후에도 위기는 계속됐다. 박찬호는 6번 제프리 해먼스에게 가운데 담장 상단을 맞는 2루타를 허용한후, 7번 타일러 휴스턴에게 포볼을 허용해 2사 1,2루의 위기를 맞았다. 그러나 8번 타일러 휴스턴을 내야땅볼로 잡아 천신만고 끝에 위기를 넘겼다.

▼4회말▼

LA다저스가 선제득점 찬스를 아깝게 놓쳤다. 다저스는 1사후 돈 엘스가 밀워키의 2루수 벨리아드의 에러로 진루한후 후속타자 크루터의 내야땅볼로 무사2루의 기회를 맞았다. 이어 나온 코라의 좌익수앞 안타때 주자 돈엘스가 홈까지 파고 들었으나 밀워키의 좌익수 젠키스의 정확한 송구로 홈에서 태그아웃 당했다.

▼5회▼

박찬호가 무실점으로 밀워키 타선을 막고 있지만 2회부터 계속 주자를 내보내는 불안한 피칭을 하고 있다. 박찬호는 1사후 톱타자 벨리아드에게 우익수앞에 떨어지는 안타를 맞은후, 이어 2루 도루를 허용 1사2루의 위기를 맞았다. 그러나 박찬호는 후속타자인 2번 휴스턴과 3번 젠킨스를 삼진으로 돌려세워 위기를 모면했다.

▼5회말▼

다저스 타자들이 제이미 라이트의 공에 초구부터 손을 대면서 모두 범타처리.

▼6회초▼

박찬호가 밀워키의 중심타선을 삼자범퇴로 막아내며 구위가 회복되는 모습. 박찬호는 4번 리치 색슨과 5번 제로미 버니츠를 삼진으로 돌려세운후 '천적' 제프리 해먼스마저 3루앞 땅볼로 처리해 쉽게 6회초를 마쳤다.

▼6회말▼

'트레이트 파동'으로 LA다저스에 파문을 불러 일으켰던 게리 셰필드가 속죄의 한방을 터뜨렸다.셰필드, 홈런 친 후 덕아웃으로 들어갔다가 커튼 콜.

이어 4번 숀 그린이 스트라이크 아웃 낫아웃의 상태에서 1루로 진루, 무사 1루의 찬스를 잡았으나 후속타자들이 범타로 물러나면서 찬스를 이어가지 못했다.

▼7회초▼

박찬호가 '0의 행진'을 이어갔다. 박찬호는 1사후 호세 에르난데스에게 몸에 맞는 볼을 허용 1사1루의 위기를 맞았으나 후속타자를 범타로 유도, 실점을 하지 않은채 7회초 수비를 마쳤다.

1사 1루의 상황에서 나온 9번타순에 나온 투수 제이미 라이트는 스리번트를 대다 아웃됐고, 이어 오늘 박찬호에게 2안타를 때린 벨리아드는 우익수 플라이로 물러났다.

▼7회말▼

선두타자 알렉스 코라 우익수 플라이 아웃. 박찬호를 대신해 타석에 들어선 히람 보카치카 우전 2루타. 1번타자 톰 굿윈 내야플라이 아웃. 2번 그루질라넥 중견수 플라이 아웃으로 공수교체.

▼8회초▼

박찬호는 불펜에 머물고 다저스는 교체투수가 등장,밀워키의 첫타자를 3진으로 돌려 세웠다.3번타자는 우중간에 깨끗한 단타를 쳐 출루했다. 1사1루.밀워키의 4번타자 몸쪽으로 가다가 아래로 떨어지는 공을 헛쳐 삼진 아웃.2사주자 1루에서 5번타자 연속 파울을 치다 결국 삼진 아웃.

▼8회말▼

다저스 공격. 첫타자는 홈런을 쳤던 셰필드.4구로 걸어 나갔다.4번타자는 삼진.1사주자 1루 5번타자 캐로스 2-3 풀카운트에서 가운데 낮은 공을 잘 골라 다시 4구로 걸어나갔다.1사 1~2루 6번타자 왼쪽 담장을 향해 날아가는 큰 타구를 날렸으나 공이 뻗지 못해 좌익수 플라이 아웃. 7번타자 중견수 플라이 아웃.

▼9회초▼

밀워키 6번타자 우익수 플라이 아웃. 박찬호가 승리투수가 되는데 이제 단 두타자가 남았다. 7번타자 말도 안되는 높은 공을 헛쳐 삼진아웃 이제 단 1명이 남았다.대타가 나왔다.초구 스트라이크 2구 볼. 3구파울 공은 한개 남았다 4구 볼.5구 2루 땅볼아웃 게임 종료.

최용석/동아닷컴 기자 duck8@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