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창업]창업전에 '도상연습' 한번 해봐?

입력 | 2001-04-03 18:42:00


창업의 길은 결코 쉽지않다. 창업을 결심했다해도 당장 무엇부터 손을 데야할지 막막하기만 하다. 이런 고민을 해결해주는 창업 전문 웹사이트가 잇따라 문을 열고 있다. 시간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정보를 얻을 수 있다는 점이 장점. 창업 전문 웹사이트를 이용하면 시간과 노력을 적게 들이면서 ‘도상연습’을 해볼 수도 있다.

아이인터넷이 운영하는 ‘아이창업(www.ichangup.co.kr)’은 창업 초보자들에게 맞는 대표적인 창업관련 웹사이트. 작년 9월말 문을 연 이후 하루 평균 3000여명이 들러 평균 70페이지 가량을 보고 있다.

아이창업은 창업초보자들에게 적합한 창업 종목(아이템)을 비롯, 자본규모별 투자비용과 예상수익 등에 관한 꼼꼼한 정보를 담고 있다. 분야별 창업 아이템은 △외식업 273개 △판매업 209개 △서비스업 96개 △시설 및 대여업 46개 △제조업 41개 등.

창업아이템을 정한 뒤에는 원하는 지역의 매물정보를 볼 수 있고 하루 24시간 전문가의 무료상담을 벌일 수도 있다. 아이창업은 전문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컨설팅업체 법률사무소 부동산중개업소 인테리어업체 등과 제휴를 맺었다.

아이창업은 온라인 창업정보 뿐 아니라 올해들어서는 오프라인 창업스쿨을 개설해 운영하고 있다. 매달 열리는 창업스쿨에서는 창업과 관련된 다양한 강좌와 우수업체들의 사업설명회도 열린다. (02―780―2542)

한편 제3시장 지정업체인 아이인터넷은 아이창업 외에도 아르바이트정보(www.iarbeit.co.kr) 하숙정보(www.iroom.co.kr) 사무실과 상가임대정보(www.irent.co.kr) 과외선생님정보(www.iteacher.co.kr) 등에 관한 사이트를 함께 운영하고 있다.

iam@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