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태지 콘서트 참여로 새롭게 주목받고 있는 레이니 썬이 서울과 부산에서 단독 콘서트를 갖는다. 21~22일 오후 8시 서울 대학로 SH 라이브 하우스와 29일 오후 3, 7시 부산 경성대 멀티미디어관에서 '광란의 장'를 마련한 것.
특히 22일 서울 공연에는 레이니썬이 1집에서 리메이크한 '꿈에'의 원곡자 조덕배 씨가 자리를 함께 하며 조이박스, 헤디 마마, 캔디 맨 등 실력파 언더그라운드 뮤지션이 찬조 출연할 예정이다.
극도의 음울한 사운드와 세상을 삐딱하게 보는 노랫말로 주목받는 레이니 썬의 데뷔 앨범 'Porno Virus'는 지난 90년대 후반 서울 홍대 부근의 클럽에서 활동할 당시 호러록이라 불리며 신선한 충격을 던져주었던 화제 음반이었으나 98년 발매 당시 홍보 부족으로 대중적인 성공을 거두지는 못했다. 하지만 최근 '서태지 전국투어'에 참여한 뒤 이들의 1집에 대한 발매 요청이 쇄도하면서 재발매가 결정된 것이다.
신성 모독, 자아 비판 등을 직설적인 언어로 담아낸 이 음반은 사회의 금기사항들을 다뤘는가 하면 괴기스러운 창법이 시종일관 어두운 분위기를 연출한다. 앨범 전곡에 쓰여진 영어가사나 강력한 메탈 사운드와 개성있는 기타 연주는 아마추어 답지 않은 성숙함을 느낄 수 있다.
레이니 썬의 보컬 정차식은 "우리의 언더 활동을 집약한 1집이 절판된 뒤 레이니 썬 홈페이지에 구입 문의가 계속돼 '블루 시스템'의 'Under My Skin', 조덕배의 '꿈에'와 라이브 동영상을 추가하고 새롭게 마스터링한 1집을 재발매하게 된 것"이라며 "이번 콘서트는 1집과 1.5집을 아우르는 퍼포먼스를 가미한 무대로 꾸민다"고 말했다. 문의 02-747-2266
황태훈 beetlez@donga.com
* 동아닷컴 엔조이 뮤직은 레이니 썬 1집 재발매를 기념해 선물 이벤트를 마련했습니다. 레이니썬 1집 10장, 서울 부산 공연 각 20매를 네티즌 여러분께 선물로 드립니다. 엔조이 이벤트(event@donga.com)로 레이니 썬이 어떤 음악을 하는 팀인지를 적어보내 주시면 추첨을 통해 선물을 우송해 드리겠습니다.
♬ 레이니썬 1.5집 노래듣기
- 외설
- 유감
- OCEAN 2
- 꿈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