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르웨이 출신의 여성 보컬 주자 엘린 외데가드와 피아니스트 루네 클라케그가 화음을 맞춘 재즈 음반 'I Will Wait For You'(신나라 뮤직)가 나왔다.
이 음반은 루이 암스트롱의 묵직한 목소리나 마일스 데이비스의 현란한 색소폰 연주와는 다른 무엇이 존재한다. 전자음을 배제한 채 잔잔한 피아노와 무채색 보컬만으로 풍요로운 사운드를 만들어내는 것.
간결하지만 따뜻함이 배어있는 엘린과 루네의 화음은 유럽 스탠더드 재즈의 높은 음악 수준을 확인할 수 있다.
영화 에 삽입돼 우리에게 잘 알려진 팝 넘버인 타이틀곡 'I Will Wait For You'과 'When I Fall In Love'의 경우 스탠더드 재즈 풍으로 편곡해 한층 편안하고 여백을 느껴지는 사운드가 일품이다.
기존의 연주곡에 가사를 붙인 'Smile'이나 엘린의 잔잔하면서 감미로운 목소리가 돋보이는 'Close Your Eyes'는 재즈 애호가가 아니더라도 편안하게 감상할 수 있는 곡이다.
촉촉한 감성의 멜로디가 가슴에 와닿는 'Once Upon A Summertime'과 피아노의 흥겨운 진행이 어깨를 들썩이게 하는 'I Remember You'도 자연스러운 재즈의 맛을 느끼게 한다.
이밖에 'Where Or When' 'Lazy Afternoon' 등 총 10곡의 깊고 정갈한 재즈 사운드를 수록했다.
황태훈 beetlez@donga.com
♬ 노래듣기
- I Will Wait For You
- When I Fill In Love
- Close Your Eyes
- I Remember Yo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