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12일]
▼그 여자네 집▼
영욱은 태주의 숙소를 찾아와 헤어지기 전에 이별식을 하자고 한다. 영욱은 태주에게 우리끼리만 결혼하면 안되냐고 묻자 태주는 가족을 버릴 수는 없다며 정리하자고 말한다. 태주는 동생 태숙에게 가능한한 빨리 결혼하고 싶다며 여자를 소개시켜 달라고 한다.
▼이소라의 프로포즈▼
그룹 ‘핑클’이 리메이크한 곡을 들고 무대에 선다. 또 가수생활 10년을 결산하는 새 앨범을 발표한 장혜진이 자신의 히트곡을 부른다. 최근 네티즌사이에서 ‘엽기송 가수’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이재수도 출연한다. 많은 여성팬을 거느리고 있는 ‘노총각 가수’ 이현우의 미니콘서트도 마련됐다.
▼역사스페셜▼
일본의 역사교과서를 분석했다. 쇼군 승계시 조선에서 보낸 사절단으로 전락해버린 조선통신사, 일본에 조공을 바쳤다는 신라와 백제, 침략이 출병으로 미화된 임진왜란…. 한국은 물론 많은 일본 학자들도 부정하는 ‘임나일본부설’을 기정사실화한 역사교과서의 문제와 어떻게 왜곡됐는지를 알아본다.
▼목표달성 토요일▼
‘god의 육아일기’ 마지막회가 방영된다. god와 재민이의 ‘이별여행’을 보여준다. 재민이와의 추억을 담은 물건을 넣은 타임캡슐을 묻고, 30년 후에 찾아와 개봉하기로 약속한다. ‘스타 서바이벌 동거동락’에서는 박경림이 탈락하고 유승준, 이범수의 최강자 결승전이 방송된다.
▼성인가요 베스트30▼
주현미의 ‘러브레터’, 설운도의 ‘누이’, 윤희상의 ‘카스바의 여인’이 1위 대결을 펼친다. ‘영원한 애창곡’에서는 김범룡이 ‘바람 바람 바람’과 ‘현아’를 부른다. ‘신곡 인사드립니다’에서는 태진아가 새 노래를 열창한다. 최유나의 ‘와인글라스’, 진시몬의 ‘둠바둠바’도 듣는다.
▼토요 스타클럽▼
‘심혜진의 스타 다큐’에서는 올해로 가수생활 35년을 맞은 송대관의 음악인생을 소개한다. ‘별별탐구’에서는 영화 드라마 CF 음반계를 종횡무진하고 있는 배우 이미연을 만난다. ‘스타톡’에서는 드라마 ‘여인천하’의 희빈 역으로 변신한 아역 탤런트 출신 김민희를 초대한다.
▼뮤직 플러스▼
‘스타 나우’는 가수 김현정을 밀착 취재했다. ‘꼬꼬기획’에서는 ‘클릭B’가 완벽히 분장하고 나와 ‘디바’의 ‘이 겨울에’를 똑같이 재연하고, ‘플라이 투 더 스카이’는 풍선을 이용한 색다른 마술쇼에 도전한다. ‘플러스 스페셜’에서는 홍경민이 열정적인 무대를 갖는다.
▼태조 왕건▼
궁예가 저항하는 형미를 초파일에 죽이자, 민심은 점점 궁예에게서 멀어진다. 능산 복지겸 홍유 배현경 등의 기장들은 궁예의 폭정에 더 이상 참지 못하고 혁명을 위해 군부를 장악하기에 이른다. 4기장은 철저하고도 은밀하게 혁명에 대한 만반의 준비를 끝마친다.
▼장미의 이름▼
‘전국 장미체전’에서는 팔도 수영 대표여성들이 100m 아마추어 여성 수영 한계인 1분 2초 벽을 깰 수 있을지 지켜본다. ‘코요테 어글리’에서는 합숙에 들어간 5명의 여성들이 바텐더의 필수 조건인 리듬감과 화려한 동작을 익히기 위한 댄스 강습을 받는다.
[13일]
▼어쩌면 좋아▼
강수와 여자친구가 방에 함께 있었다는 춘화의 말을 듣고 하숙집 식구들은 강수를 내보내는 문제로 떠들썩하다. 강수는 해명할 길이 없어 난감해 한다. 병대는 유리에게 새 하숙생을 구해오라고 한다. 희주와 석기는 ‘홀로된 사람’을 위한 미팅에 나가지만 석기의 마음은 온통 희주에게 가 있다.
▼푸른 안개▼
신우는 성재의 딸 주희와의 대면으로 충격을 받은 후 전화기를 꺼놓는다. 성재는 신우와 연락이 안되자 신우의 오피스텔 앞에서 기다리고, 그 모습을 본 신우는 성재와의 만남을 피한다. 신우는시골로내려와마음을달래고, 성재는 경주에게 사장직을 인계하고 홀가분한 마음으로 회사를 나선다.
▼일요스페셜▼
한인의 미국 불법체류 실태를 고발한다. IMF때 부도가 난 후 미국에서 노동자로 살아가는 부부, 돈을 벌기 위해 뉴욕에 온 윤락녀, 17년째 이산가족으로 살면서 불법체류해 번 돈을 한국에 보내 아들 고시 뒷바라지한 가장의 사연을 소개한다. 또 불법체류의 문제점과미국의 이민법을 알아본다.
▼메모리스▼
‘10년 전의 앨범을’에서는 이선희가 히트곡 ‘J에게’ ‘아 옛날이여’와 신곡 ‘이별소곡’을 부른다. ‘리메이크 스페셜’에서는 김조한이 1984년 강승모의 ‘무정 블루스’와 그룹 ‘솔리드’ 활동 당시 인기를 얻은 ‘이 밤의 끝을 잡고’를 열창한다. ‘손무현의 테마뮤직’에서는 이 밖에 ‘장미’와 연관된 음악도 소개한다.
▼추적 60분▼
한국은 청소년 인터넷 접속률 세계 1위. 청소년들은 700여만개의 음란, 엽기, 폭력 게임 등 인터넷 유해사이트에 무방비로 노출되어 있다. 청소년들의 위험한 접속, 그 왜곡된 인터넷 이용실태와 부작용을 살펴본다. 또한 이러한 이용실태의 원인이 무엇인지 진단하고 대안을 생각해 본다.
▼일요일은 즐거워▼
‘출발 드림팀’에서는 김성수 박명수 전진 ‘클릭B’ 이혁재와 보디가드팀이 대결을 펼친다. 경기 전, 보디가드팀의 낙법과 호신술, 경호상황 시범 후에 드림팀의 격파쇼가 이어진다. ‘만장일치’에서는 연예인들이 공포의 별장에서 무시무시한 학습을 시작한다.
▼TV동물농장▼
360도 회전하는 카멜레온 눈동자와 보호색에 얽힌 숨겨진 비밀을 공개한다. 또한 최고 60㎝까지 늘어나는 카멜레온 혀의 위용도 자랑한다. ‘순수의 왕국’에서는 긴 코를 철봉에 걸치고 새우잠을 자는 코끼리, 코를 골며 자는 물개, 한 다리로 서서 자는 두루미 등 동물들의 잠버릇을 소개한다.
▼메디컬 센터▼
가수 겸 탤런트 엄정화가 유방암 말기 환자로 나와 눈물샘을 자극한다. 진희(엄정화)는 경선(한고은)과 간호사 동기생이다. 어느날 진희는 자신이 유방암 말기 환자임을 알게 된다. 치료 가능성이 희박한 진희는 항암 치료를 거부하고 삶을 정리하기 위해 경선과 마지막 여행을 떠난다.
▼토요스타클럽 ▼
'심혜진의 스타 다큐'에서는 올해로 가수생활 35년을 맞은 송대관의 음악인생을 소개한다. '별밤탐구'에서는 영화, 드라마, CF, 음반계를 종횡무진하고 있는 배우 이미연을 만난다. '스타톡'에서는 드라마 의 희빈 역으로 변신한 아역 탤런트 출신 김민희를 소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