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어받기의 최강자 ReGet 1.8 Free
PC통신이 활발하던 시절엔 자료 하나 받기위해 상당한 노력이 필요했다. 필자는 자주는 아니지만 Kermit이란 프로토콜을 사용한 적이 있었다. 무지하게 긴 시간과 인내심이 있어야 했다. 중간에 모뎀 연결이 끊어지기라도 하면 맨 다시 처음부터 자료를 전송받아야 했다.
이후 Zmodem의 등장으로 이어받기가 가능해져 그나마 수고를 덜게 됐다. 하지만 이 역시 불안하긴 마찬가지였다. 인터넷 등장이후 프로토콜은 TCP/IP나 FTP로 통일돼 있지만 이를 통해 자료를 전송받는 것도 성인군자같은 인내를 요하는 작업이었다. 최근에는 속도가 많이 개선됐지만 이어받기가 기본적으로 지원되는 게 아니어서 수고스럽긴 마찬가지. 이런 문제로 많은 네티즌들은 이어받기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있다. 대표적인 것이 ReGet. 보기 드물게 한글을 기본으로 내장하고 있으며 이어받기 성능이 무척 뛰어나다. 특히 로그인을 해야 사용할 수 있는 사이트 접속을 위해 로그인 대행 기능도 제공하고 있다.
사용방법은 간단하다. 프로그램을 설치한 후, 창을 띄운다. 받으려는 자료를 ‘드랙 앤드 드롭’으로 긁어붙이면 된다. 물론 별도로 설정을 해주면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이용할 수도 있고, 스크립트 작성도 가능하다.
네티즌들이여, 이제 인터넷에서 자료받는 작업에 더 이상 매이지 않기를.
▽프로그램 내려받을 수 있는 곳〓www.reget.com, 천리안 신세대자료방NEWINT
김 산(천리안 소프트웨어동호회 시솝) superow@lyco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