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인터넷]엔위즈"이젠 잡지 온라인으로 보세요"

입력 | 2001-06-01 16:11:00


삼성SDS 사내벤처 엔위즈(대표 이흥우)는 저렴한 가격으로 다양한 잡지 콘텐츠를 온라인 상에서 볼 수 있는 '퓨전매거진(www.fusion-mag.com)'을 오는 4일부터 유료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퓨전매거진’은 회원사로 참여한 국내 70여개 잡지들의 콘텐츠 중 원하는 콘텐츠를 구독자들이 선택해 일괄적으로 관리, 구성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 유료 회원으로 가입하면 우먼센스, 리빙센스, 에꼴 등 여성잡지와 베스트베이비 같은 육아잡지, 스크린, 씨네버스 등 영화 잡지, 프로그램세계 및 시사컴퓨터, 데이터월드 등 IT 잡지를 온라인상에서 발간과 동시에 볼 수 있다. 또 차세대 인터넷언어인 XML을 사용해 이용자들에게 오프라인상에서 잡지를 보는 것과 같은 느낌으로 정보를 제공한다. 이용요금은 월 1만원.

엔위즈는 유료화에 맞춰 자체 보유한 CRM 툴을 활용, 컨텐츠 유료화의 고객반응을 분석한 후에 다양한 가격체계를 통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엔위즈 관계자는 "시범 서비스 기간 문제가 됐던 기술적인 문제를 완벽하게 보완해 실제잡지를 보는 것과 똑같은 느낌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각 분야별 시장점유율 상위잡지들이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어 올 연말까지 2만명 회원 확보는 무난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국명lkmhan@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