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멋진 친구들2
재은은 희영과 헤어진 후 기운 없어 하는 수영에게 용기를 내라며 새로운 여자친구를 소개시켜 주겠다고 한다. 이에 놀란 시은은 갑자기 졸업 앨범을 뒤져 추녀를 찾아 소개팅에 데려가기로 마음먹는다. 소개팅 날, 시은의 대학동창 못난이는 성형수술 후 몰라보게 예뻐져 나타나는데….
◆ 명성황후
고종은 대원군이 노여워하자 그것이 모두 중전의 탓이라며 명성황후를 원망한다. 다음날부터 대원군은 시위라도 하듯 대궐 출입을 일절 삼간다. 결국 고종은 아버지에게 빌겠다며 운현궁으로 간다. 대원군은 고종의 그런 행동이 명성황후의 조언에서 나왔다는 생각에, 영보당 이씨의 소생으로 원자를 삼겠다는 말을 다시 꺼낸다.
◆ 우리시대
지난달 19일 무리한 다이어트로 20대 여성이 사망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우리 사회의 외모지상주의가 불러온 한 여성의 죽음을 알아본다. 까까머리 남학생이 중학교 1학년 때 만난 열두살 연상의 여선생님과 14년만에 결혼식을 올렸다. 이들의 남다른 사랑과 지켜봐 준 가족간의 사랑 이야기를 들어본다.
◆ 네 자매 이야기
민원장(김용건)은 요양원 원장에게 식물인간 상태인 순영을 친척으로 둘러대고 정기적으로 검진하러 다닌다. 영훈(한재석)에게 거절당한 유진(채림)은 홧김에 가족들에게 곧 결혼할거라며 민회장의 아들 준하(김찬우)와 선을 보기로 한다. 준하는 이지적인 유진의 태도에 흥미를 느낀다.
◆ 한밤의TV연예
제주도에서 진행된 탤런트 김정은과 이나영의 CF촬영 현장을 찾아가, 수영복 맴시를 한껏 뽐내는 두 여자의 독특한 매력을 비교한다. 이미숙 전광렬 주연의 영화 ‘베사메무초’ 마지막 촬영 현장을 공개한다. 이미숙이 그동안 공개하지 않았던 이야기와 영화 이야기를 털어놓는다.
◆ 최창조의 풍수기행
조선왕조 518년 발자취를 태조 이성계의 무덤 ‘건원릉’, 고종과 명성황후의 무덤 ‘홍릉’, 한말의 마지막 황태자 영친왕과 미망인 이방자 여사의 무덤 ‘영묘’를 통해 살펴본다. 왕릉의 발자취 속에서 묘에 대한 우리들의 잘못된 인식이 무엇인지도 짚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