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티즌 플라자’는 동아닷컴 축구게시판에 올린 네티즌의 글 가운데 다시 한번 독자들과 함께 읽어보고 싶은 글을 골라 게재하는 코너입니다. 단 이곳에 실린 글은 동아닷컴의 편집방향과 무관함을 알려드립니다.》
▲이번 ‘네티즌 플라자’에는 ID:축구광님의 '한국축구를 위한 고뇌에 찬 제언들’이란 제목의 글 입니다. ▲
한국축구발전을 위한 고뇌찬 제언들,,,!
지금 축구는 스포츠가 아니라 거대한 굴뚝 없는 산업이다. 공해와 폐기물이 많이 나오는 유공해 산업만 지원/육성책이 필요한 것이 아니다. 청정산업인 축구의 육성책이 절실히 필요하다.
1.최우선적으로 유소년축구 시스템을 만들어야 한다. 각 프로구단은 의무적으로 유소년시스템을 갖추도록 해야한다.
2.전국 각 도에,유소년 축구기술 센터를 만들어야 한다.너무나 시급한 과제다. 축구 경기장만 덜렁 있으면 뭐하나? 그 속의 내용물도 채워넣어야 한다.
3.축구협회에서는 유소년 기술축구지도 교본을 정기적으로 만들어 전국초등/중고등부/대학 등에 배표하여 선진 축구기술 습득에 도움이 되게 해야한다.
4.학원축구의 개선이 필요하다.
1)이기기 위한 경기,생각없고,창의력없는 경기등을 추방하여야 한다. 2)4강제도를 폐지해야 한다. 3)리그전을 추진해야 한다. 4)유소년/학원 축구는 반드시 잔디구장에서 해야한다. 5)초등,중고등부등 축구단 창립을 적극유도하며 도와야 하고, 돈안드는 축구를 하여야 한다. 6)지도교사는 인격적으로 지도해야 하며.정규시간후 축구를 해야한다.
5.프로리그의 활성화가 필요하며 경기는 재미가 있어야 한다.
프로팀의 전술,전략,기본기,기술,개인기의 문제가 그대로 한국 대표팀의 문제이기 때문이다. 절대적인 개선이 필요하다.지금의 축구는 거대한 굴뚝없는 산업이다.부가가치는 엄청나다.
정부와 축구협회는 축구를 단순한 스포츠로 보기보다는 거대한 산업으로 인식하고, 고용효과와 부가창출에 엄청난 기여를 하고 있는 축구산업에 적극적인 지원이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