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벤처기업 앤드로메딕스(대표 정상훈)는 남성 성기능 활성화 제품 N40을 새로 내놓았다. 정부출연연구기관인 한국식품개발연구원(KFRI)과 3년여의 공동연구 끝에 개발한 제품.
N40은 인삼 황기 복분자 구기자 산수유 오미자 황기 등 12종의 천연물을 배합하고 이를 생명공학 기술을 이용해 발효시킨 건강식품. 생약학 및 본초학 자료에 따르면 이 천연물들은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성기능을 강화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따라서 전통적으로 차 술 죽 양념 등으로 가공되어 남성용 건강식품으로 활용되어 왔다.
N40을 개발한 한국식품개발연구원 홍석산 박사는 “임상실험 결과 이 제품을 복용한 35세 이상 남성들의 약 80%에게서 성기능 향상 결과가 보고되었다”고 말했다. 콜레스테롤은 감소하고 성기능과 관련된 호르몬인 티록신, 테스토스테론의 증가가 의미있는 수준으로 변화했다는 것. 특히 비아그라 등 전문의약품과 달리 두통 근육통 위장장애 등의 부작용이 없이 성기능 저하의 원인이 되는 장애를 근본적으로 개선한다고. 정부지원금 4600만원을 포함해 7000만원의 연구비가 들었다.
앤드로메딕스는 양산체제를 구축해 생산 판매에 들어갔으며 미국 일본 중국 동남아 호주 업체들과 수출협상을 하고 있다. 앤드로메딕스는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홍릉벤처밸리에 입주해 있으며 벤처기업인증을 받았다. 02-968-7800
ysshin@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