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네티즌들의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마시마로(일명: 엽기토끼)’'졸라맨’'우비소년' 등 플래시 애니메이션을 직접 만들 수 있는 지침서가 나왔다.
디자인 전문 출판사 안크라픽스가 최근 출판한 '플래시 5! 크리에이티브 웹 애니메이션'은 플래시 5의 가장 기본적인 개념에서부터 복잡한 인터랙티브 무비를 만들 수 있는 정교한 액션스크립트에 이르기까지 각각의 기능을 자세히 설명해준다.
초급부터 고급 사용자까지 참고할 수 있도록 기본적인 프레임 선택 방법에서부터 무비탐색기, 공동 및 라이브러리, 복잡한 스크립트의 오류를 분석해주는 디버깅 기능까지 플래시 5의 새로운 기능 및 변화들을 빠짐없이 다루고 있다.
또 각 장별로 학습할 때마다 그에 해당하는 내용을 직접 동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는 퀵타임 비디오 교본도 원도우와 매킨토시 공용CD에 들어있다.
특히 플래시 5는 거의 전부문에 걸쳐 기능이 강화됐기 때문에 이전부터 플래시를 사용해 오고 있었던 사용자라 할지라도 많은 부문을 참고해야 할 것이라고 출판사 측은 설명했다.
플래시 참조 사이트(www.derefranklin.com)을 운영중인 데렉 프랭클린(Derek Franklin)과 멀티미디어 웹 개발 업체 크레이지 레이븐(Crazy Raven Productions)의 CEO인 부룩스 패턴(Brooks Patton) 공저. 가격은 2만원.
이국명lkmhan@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