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 경찰청 애완견 찾기 메인화면
사이버경찰청(www.police.go.kr)은 전국 유실물 통합 안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로스트114(www.lost114.com)와 공동으로 ‘애완견 분실정보 안내시스템’을 구축하고 ‘애완견 찾기’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경찰청 홈페이지내에 구축된 ‘애완견 찾기’ 서비스에는 잃어버린 애완견을 등록하고 습득한 애완견을 신고하는 코너가 별도로 마련돼 있다. 또 애완견의 사진까지 등록 가능한 화상서비스까지 제공하고 있어, 전단지를 뿌리는 등의 기존 방식보다 훨씬 간편하고 빠르게 애완견을 찾을 수 있도록 했다.
애완견 분실정보를 전국적으로 통합 안내하기 때문에 잃어버린 장소에 관계없이 애완견 정보를 찾을 수 있다.
로스트114 강희철 사장은 “국내 애완견 수는 현재 약 2백만 마리로 추정되고 있으며 연간 분실건수는 수만 마리"라며 “앞으로 애완견 보호협회, 애완견 센터, 애완견 병원, 애완견 쇼핑몰 등을 통합한 애완견 관련 종합 정보센터를 구축해 오는 7월 말부터 서비스를 시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사이버경찰청은 현재 도난차량, 뺑소니, 미아, 무인단속, 벌점 등 방범-교통관련 조회 서비스를 제공 하고 있으며 이번 ‘애완견 찾기’ 서비스를 통해 또 하나의 조회 서비스를 추가하게 됐다.
사이버 경찰청은 앞으로 전국 파출소를 연계한 '분실물 찾아주기 시스템'도 가동할 예정이다.
박종우heyu@donga.com
▼애완견 분실정보안내 공동사업자 ‘로스트114’란▼
㈜로스트114는 유실물종합정보센터(www.lost114.com)를 통해 전국 유실물에 대한 통합 안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Lost & Found 전문 인터넷 기업이다.
잃어버린 물건이나 습득한 물건에 대한 정보를 게시판은 물론, 화상 데이터로까지 제공하고 있으며, 동영상 상담, 콜센터 구축 등을 통해 분실자가 더욱 편리하게 분실물을 회수할 수 있는 방법들을 추진하고 있다.
로스트114는 또한 암호화된 분실방지 라벨 등으로 분실자와 해당 습득물을 연결할 수 있도록 protectu.co.kr이라는 사이트를 구축 중이다.
한편, 로스트114는 Lost & Found에 대한 서비스를 단순히 물건에만 국한하는 것이 아니라 사람, 문화, 가치 등으로 그 개념을 확장해나갈 계획이다.
로스트114는 전 세계적인 분실방지 네트워크를 구축, 분실방지 관련 토털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세계적인 Lost & Found 기업으로 자리매김함으로써 새로운 Lost & Found 시장을 선도해 나갈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