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뮤직 플러스
박진영 스페셜로 ‘god’ 박지윤이 함께 무대를 꾸민다. ‘god’ 박지윤이 박진영에 관한 모든 것을 공개하고, 박진영 춤과 모창을 시도한다. 또한 박진영은 박지윤과 ‘그댈 원했지만’ ‘환상’을, ‘god’와는 ‘거짓말’ ‘날 기다려줘’를 부른다. 깜짝 게스트로 영화배우 릭 윤과 가수 ‘량현량하’가 출연한다.
◆ 역사스페셜
송가평은 강화군 석모도에 자리한 200만평에 이르는 평야다. 취재진은 송가평의 기원을 조사하던 중 조선시대 대제방의 흔적을 발견했다. 사실을 확인한 결과 고려시대부터 강화도에 120개의 제방을 쌓아 바다를 막고 그 땅을 농지로 개간해 거대한 평야를 완성한 것으로 밝혀졌다.
◆ 장미의 이름
일상생활에 지친 여성을 위한 ‘소풍가는 날’ 코너에서는 간호사들과 함께 경춘선을 타고 북한강변으로 여행을 떠난다. 영화 ‘편지’의 주요 촬영지였던 강경 역에서 뮤직비디오를 만들고 구곡폭포에서 사생대회도 연다. ‘날개 얻은 천사’ 코너에서는 여름 휴가를 위한 패션을 제안한다.
◆ 그것이 알고 싶다
병원 감염의 실태를 고발한다. 7세 된 민우는 오른쪽 팔과 다리가 왼쪽에 비해 짧다. 정상아로 태어났지만 ‘안전지대’로 불리는 신생아실에서 병원균에 감염돼 성장판 절단 수술을 받았기 때문이다. 건강한 청년이었던 김호인(가명) 역시 수술을 받은 뒤 퇴원을 앞두고 원인 모를 고열로 숨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 태조 왕건
왕건 일행과 아자개 행렬을 기습한 이흔암 일당은 소탕되고, 이흔암은 자결로써 최후를 맞는다. 아자개는 왕건의 환대 속에 고려로 귀의하고 이 일로 견훤은 충격을 받는다. 한편 왕건은 철원시대를 마감하고 새로운 송악시대를 개창하고자 팔관회를 열게 된다.
◆ 박상원의 아름다운 TV얼굴
최근 마라톤으로 체중 감량과 이미지 변신에 성공한 탤런트 박철과의 로드 인터뷰. 그와 함께 일산 호수공원을 달리면서 러닝 인터뷰로 진행한다. ‘스타모놀로그’에서는 MC 정은아의 일과 생활에 대해들어본다. ‘셀프카메라’에서는 탤런트 도지원의 24시를 전격 공개한다.
◆ 성인가요 베스트30
배일호의 ‘순이야’와 최석준의 ‘꽃을 든 남자’ 전미경의 ‘해바라기꽃’이 1위 경쟁을 펼친다. ‘영원한 애창곡’에는 이용이 ‘바람이려오’와 ‘서울’을 부른다. ‘신인에게 날개를’에서는 중견 탤런트 임선택이 ‘인생은 물레방아’라는 곡으로 인사한다.
◆ 그 여자네 집
태주 어머니는 영욱에게 빨래를 섞어서 빠는 것이 아니라고 잔소리를 하자, 영욱은 시어머니의 간섭이 귀찮기만 하다. 영욱의 할머니는 삼촌과 미스 정을 떼어놓기 위해 삼촌을 영채 아버지 따라 중국으로 보낸다. 그러나 중국에서 삼촌이 행방불명됐다는 연락을 받는다.
◆ 이소라의 프로포즈
프로젝트 그룹 토이(toy)의 유희열이 출연한다. 그의 새 노래들을 ‘토이’에 참여한 객원가수 김형중과 김연우가 부른다. 조관우가 ‘사랑과 평화’와 호흡을 맞춰 멋진 미니콘서트를 연다. 그룹 ‘부활’의 전 멤버로 이미 가창력을 인정받은 김재희의 솔로 무대도 이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