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F(대표 이용경)는 오는 8월 31일까지 KTF 고객을 대상으로 '무선인터넷 투자수익률 게임'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투자수익률 게임은 매직ⓝ을 통해 실시간으로 본인의 수익률 현황과 전체 이용자 수익률 상위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으며 시상은 주간누적 및 종합누적순위에 따라 총 1000만원의 상금과 디지털카메라, CD플레이어 등의 경품이 주어진다.
이 게임은 실제 거래가 되는 거래소와 코스닥의 종목을 대상으로 가상 주식매매를 하는 것으로, 매매 주식 수와는 상관없이 수익률로 순위가 결정된다. 매직ⓝ 증권서비스 'My 포트폴리오'에 해당 종목을 등록하면 당일 종가가 매수가로, 해지하게 되면 당일 종가가 매도가로 체결되는 방식이다.
거래 가능한 종목은 현물거래소와 코스닥 시장에 상장된 주식종목의 보통주로 우선주, 신주, 공모주, 관리·감리종목, 액면가 5000원 기준 상장주식수 20만주 이하 종목 등은 제외된다.
또한 장 종료이후 및 장외시간 매매 시 포트폴리오 등록, 매도량 없는 상한가 지속 종목에 대한 매일 교체 매수·매도 등은 수익률로 인정하지 않는다.
게임 참가방법은 KTF 무선인터넷 매직ⓝ에 접속 →7.증권과 금융→1.증권→1.투자수익률을 클릭, 참가신청을 한후, '4,My포트폴리오'에서 종목 매매(등록·해지)를 반복하면 된다.
KTF 관계자는 "My포트폴리오에 등록된 종목에 대해서는 매수·매도신호를 이용자에게 문자메시지로 통보해 주는 서비스는 매직ⓝ 증권서비스의 차별화된 서비스"라고 설명했다.
한편 KTF는 이번 달 들어 ▲14개 증권사 연결의 주식매매 서비스, ▲장중 속보 및 특이주 분석, ▲주가예측그래프, ▲시세정보 및 차트, ▲해외 증시 시황 분석 등을 개설, 무선인터넷 증권서비스를 대폭 개편했다.
이국명lkmhan@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