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종합자원봉사센터가 8월 1일부터 2개월간 ‘이웃사랑 실천운동’을 대대적으로 펼치기로 하고 자원봉사자를 모집한다. 자원봉사자들은 자원봉사센터측의 소개를 통해 △복지 △지역사회 △교육 △환경 △캠페인 △이미용 통역 침술 등 전문봉사 분야에서 활동할 수 있다. 032-865-1365
■인천 중구는 9일 10개 동사무소의 홈페이지를 별도로 제작해 각 동의 역사 지역특성을 비롯 민원서류 발급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동사무소 홈페이지를 이용하려면 중구 홈페이지(www.junggu.incheon.kr)에 들어가 우측 상단의 ‘동 홈페이지 바로가기’ 코너를 찾아 ‘클릭’하면 된다.
■경기 부천시는 ‘부천국제판타스틱 영화제’가 개최되는 12일에 맞춰 ‘PiFan 기념엽서’ 20만부를 발행한다. 기념엽서에는 상영작 영상물 사진과 함께 ‘부천 국제판타스틱영화제’의 로고가 우표 모양으로 실려 있다.
■인천 남동구 구월동 농산물도매시장은 반입되는 농산물에 대해 ‘출하자 표시제’를 9일부터 의무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이에 따라 시장측은 시장에 출하하는 생산자 또는 생산자 단체, 산지유통인 등에 대한 등록전산작업을 마쳤으며 출하자를 대상으로 ‘실명제’ ‘삼진아웃제’ 등을 실시한다.
■인천시 홈페이지(www.inpia.net)가 행정자치부가 52개 행정부처와 16개 광역자치단체를 대상으로 한 평가에서 우수 홈페이지로 선정됐다. 인천시 홈페이지는 미원처리 디자인 편의성 등 7개 영역별 평가에서 민원처리 1위, 서비스 3위, 여론수렴 5위의 성적을 거뒀다.
■인천대 동북아국제통상대학은 2학년 학생 41을 중국(18명) 일본(9명) 러시아(7명) 미국(7명) 등에 1년간 파견하기로 했다. 이들 대학에서 외국어 및 통상관련 전공분야를 배우게 되는 단기 유학생들에게는 학교측에서 유학등록금 수속금 등을 전액 지원하게 된다.
■인천 남동구 간석동 재인빌딩 4, 5층에 들어선 평생교육원(원장 임노순)이 9일 문을 열었다. 이 곳은 경기대 사회교육원과 제휴해 △문예창작대학 △영상정보대학 △노년대학 등 3개 전문분야에 6개 평생교육지도교사 과정을 두고 있다. 032-446-3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