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TV가이드/22일]'태조 왕건' '학교' 外

입력 | 2001-07-20 18:36:00


◆태조 왕건

세 의형제와 술자리를 같이 한 왕건은 정윤 책봉에 대해 사심을 가진 그들을 엄하게 꾸짖는다. 차례로 공신들과 원로들 역시 왕건과 자리를 갖고,왕건은태자들의외조부인오다련과유긍달에게향리로가서 쉴 것을 명한다.그즈음, 최응과 견훤 일행은 백계산 옥룡사로 발길을 재촉한다.

◆학교

납량특집. 누군가 너를 기다리고 있다 1부. 방학을 맞이한 아이들은 지방의 한 폐교로 체험학습을 떠난다. 그 폐교는 3년 전, 음악실에서 한 여학생이 죽은 적이 있는 곳. 도착한 첫날부터 지은은 여학생이 애지중지하던 인형에게 가해를 당하고, 죽은 여학생의 혼이 혜라의 몸으로 들어가는 사건이 일어난다.

◆호기심 천국

춤을 못추는 ‘몸치’가 탤런트 전지현처럼 춤을 잘 출 수 있는지 살펴본다. 중요한 모임에서 외톨이가 되는 몸치의 해결방법을 알아보고, 과학적인 춤의 원리와 원칙을 통해 몸치를 탈출하는 해법을 제시한다. 남성들의 고민 중 하나인 탈모의 원인과 예방책도 알아본다.

◆성공시대

소설 ‘객지’와 ‘장길산’의 작가 황석영의 인생을 소개한다. 89년 방북과 그후 5년간의 수감생활에 대해 육성으로 듣는다. 또 그의 문학적 재능을 길러줬지만 작가의 길에는 반대했던 어머니가 그의 꿈을 인정해주기까지 이야기, 문단 최고의 재담꾼으로 꼽히는 그의 입담 등도 함께 소개한다.

◆추적60분

정부가 부패와의 전쟁을 선포한 가운데 부산지방국토관리청에서 벌어진 뇌물사건을 집중추적한다. 연루된 공무원들은 뇌물로 수천만원의 국운영예산을 짜는가 하면 낮에는 ‘국토청 고스톱’이란 노름으로 건설현장 소장들의 돈을 갈취하고 밤에는 이들이 무릎꿇고 바치는 ‘충성주’를 받아마셨다.

◆TV동물농장

탤런트 이상인이 호랑이와 스님이 함께 살고 있는 태국의 사원을 찾아간다. 호랑이 8마리는 순하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 스님과 산책하고 목욕까지 함께 하는 특별한 호랑이들을 소개한다. 태어난지 3일 만에 버림받은 원숭이 등을 키우는 인공 포육실의 24시를 소개한다.

◆일요일 일요일 밤에

‘당신은 안전합니까’에서는 타이어에 관해 알아본다. 주행 중 타이어가 펑크났을 때 대처요령을 소개한다. 새 타이어, 중고 타이어, 폐 타이어를 각각 끼운 자동차가 빗길을 달릴 때 제동거리는 얼마나 달라지는지 실험을 통해 비교한다.

◆도전 지구탐험대

탤런트 민지혜가 중국 전통 기예를 배우기 위해 중국 허베이성 우치아오를 찾아간다. 그는 항아리 돌리기에 이어 지상 10m 높이의 공중그네에 도전한다. 탤런트 최성준이 익스트림 어드벤처에 도전하기 위해 미국 모하비 사막을 찾았다. 그는 경기종목인 산악자전거 카약 암벽등반기술을 익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