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TV가이드/26일]'명성황후''야한밤에' 外

입력 | 2001-07-25 18:29:00


◆명성황후

고종은 대원군에게 중전을 통해 배우고 들은 지식과 정보들을 자랑스럽게 늘어놓는다. 조 대비는 대원군에게 현재 대원군이 하고 있는 일들이 너무 과격해 사대부들을 모두 적으로 만든다고 말한다. 대원군은 고종과 중전을 찾아가 원자를 세우고 나서 물러나겠다고 말한다.

◆야한밤에

‘보고싶다 친구야’에서는 그룹 ‘쿨’의 멤버 김성수와 가수로 변신한 이재은이 출연한다. 김성수의 전화에 미스코리아 이은희 조혜영, 가수 김지현 등이 나왔다. 이재은은 탤런트 이제니가 나와 우정을 과시했다. ‘야호 다트여행’에서는 스릴 넘치는 산악승마에 도전한다.

◆네 자매 이야기

수진은 유진에게 영훈의 발목을 잡지 말라고 말하고, 영훈이 유진에게 매달 보내주는 기탁금 이야기를 꺼낸다. 영훈은 어머니를 식물인간으로 만든 장본인을 찾기 위해 10년 전 어머니의 수술에 같이 들어간 스탭들을 찾아나선다. 이 소식을 들은 민 원장은 사색이 된다.

◆순간포착 세상에 이런 일이

충북 단양의 산 속에서 사는 닭들의 희한한 생존방법을 소개한다. 이 닭들은 낮에는 마당에서 놀다가 해만 지면 7m가 넘는 높은 나무 위로 올라간다. 이유는 닭장을 습격하는 야생동물을 피하기 위한 것이라고. 시각장애인 나무꾼 강하용 할아버지(62)의 산중생활도 소개한다.

◆피플 세상 속으로

서울 서대문 독립공원(구 서대문 형무소)에서 일본인 관광객을 상대로 통역 자원봉사를 하는 김홍제 씨(60)의 하루를 밀착 취재했다. 그는 일본인들에게 역사를 사실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노력한다. 첨단기법으로 방범서비스를 하는 서울 방배 1파출소의 풍경도 담았다.